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국내 로맨틱 코미디 추천 영화 10선

by 맥기디 2023. 11.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로맨틱 코미디 영화 10편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제 개인적인 취향이 많이 반영되기도 했고 깜빡하고 넣지 못한 작품이 있을 수 있으니 생각나는 작품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연애, 그 참을 수 없는 가벼움》

연애, 그 참을 수 없는 가벼움 - 포스터

 

사춘기 시절 이 영화를 보면서 재미와 충격을 많이 받았던 기억이 난다. 주인공들의 배경이 좀 막장인 부분이 있지만 그렇기에 더 공감이 되고 리얼한 느낌도 준다. 얼마 전에 다시 보았는데도 전혀 유치하지 않고 지금 보기에도 참 재미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영화 연애, 그 참을 수 없는 가벼움(Between Love And Hate, 2006)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연애, 그 참을 수 없는 가벼움》입니다. 개봉 : 2006.09.07 장르 : 로맨스, 멜로,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 125분

filmview.tistory.com

 

 

《나의 사랑 나의 신부》

나의 사랑 나의 신부 - 포스터

 

1990년 작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리메이크 작품의 배우들을 더 좋아해서 이 작품을 선정했다. 주인공 커플의 모습이 전형적인 한국의 일반 커플을 그리고 있어 많은 공감을 끌었던 영화라고 생각한다. 전반적으로 무난하고 보기에 편안하다.

 

 

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My Love, My Bride, 2014)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입니다. 개봉 : 2014.10.08 장르 : 로맨스, 멜로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11분 감독 : 임찬상

filmview.tistory.com

 


《연애의 온도》

연애의 온도 - 포스터

 

이 작품은 코미디적인 부분은 거의 없고 지독하게 현실적이다. 어찌보면 연애의 어두운 면을 현실적이고 공감이 가도록 표현해서 아직도 많이 기억에 남는다고 생각한다. 주인공 배우들의 싸우는 연기는 너무 리얼하고 역대급이라고 생각한다.

 

 

《반창꼬》

반창꼬 - 포스터

 

스토리나 임팩트는 평이하나 그만큼 정석적이고 무난하게 볼만한 작품이었다고 생각한다. 탑배우들의 리즈 시절을 보는 재미도 있고 나름의 간질간질 설레게 하는 부분이 많은 작품이다.

 

 

영화 반창꼬(Love 911, 2012)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반창꼬》입니다. 개봉 : 2012.12.19 장르 : 드라마, 로맨스, 멜로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20분 감독 : 정기훈 출연진

filmview.tistory.com

 


《가장 보통의 연애》

가장 보통의 연애 - 포스터

 

솔직히 로맨틱 코미디라는 장르에서 최고의 여배우는 공효진 배우라고 생각한다. 특유의 아우라와 연기력이 살아있고 역시는 역시라고 느끼게 해 준 작품이다. 김래원 배우의 댕댕미가 살아있는 정신없이 사는 회사원 느낌의 연기가 살아있고 강기영 배우의 감초 연기도 참 기억에 남는 기분 좋은 작품이었다. 스토리는 정말 별거 없는 오피스 연애물이지만 배우들을 보는 재미가 확실한 로코물이다.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Crazy Romance, 2019)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리뷰해 볼 작품은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입니다. 개봉 : 2019.10.02 장르 : 로맨스, 멜로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09분 감독 : 김한결 출연진

filmview.tistory.com

 


《러브 픽션》

러브 픽션 - 포스터

 

다시 한번 공효진 배우의 작품이다. 이 작품은 좀 더 코미디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도 하고 좀 더 판타지 같은 느낌의 작품이다. 하정우 배우의 특유의 대사의 맛이 살아있다.

 

 

 

영화 러브 픽션(Love Fiction, 2011)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리뷰해 볼 작품은 영화 입니다. 공효진 배우의 로코물은 못 참죠. 개봉 : 2012.02.29 장르 : 로맨스, 멜로, 코미디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21분

filmview.tistory.com

 


《엽기적인 그녀》

엽기적인 그녀 - 포스터

 

우리나라 로코물의 GOAT가 아닐까 싶다. 솔직히 지금 보면 조금 유치하게 느껴지긴 하지만 도저히 이 작품을 빼고는 로코물을 논하기는 어렵다고 생각이 되었다.

 

 

영화 엽기적인 그녀(My Sassy Girl, 2001)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 볼 작품은 영화 입니다. 전지현 배우의 리즈시절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개봉 : 2001.07.21 재개봉 : 2021.02.24 장르 : 코미디, 로맨스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filmview.tistory.com

 


《뷰티 인사이드》

뷰티 인사이드 - 포스터

 

스토리 자체가 참신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영화이다. 여러 배우들을 볼 수 있고 여러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작품이다. 김주혁 배우와 한효주 배우의 눈 오는 날 같이 걷는 장면은 아직도 잊히지가 않는 참 멋진 작품이다.

 

 

영화 뷰티 인사이드(The Beauty Inside, 2015)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영화 《뷰티 인사이드》를 리뷰하여 보겠습니다. 개봉 : 2015.08.20 장르 : 로맨스, 멜로 국가 : 한국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27분 감독 : 백종열 출연

filmview.tistory.com

 


《위험한 상견례》

위험한 상견례 - 포스터

 

이 영화는 엄밀히 말하면 일반 코미디 영화이지만 송새벽 배우와 이시영 배우의 연기가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워서 나는 로코물로 분류하고 싶다. 가볍고 귀여운 분위기에 웃음을 줄 수 있는 내 최애 영화 중 하나이다.

 

 

영화 위험한 상견례(Meet the In-Laws, 2011)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봉한 지 꽤 지난 영화인 《위험한 상견례》를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이 영화를 계기로 송새벽 배우를 알게 되고 팬이 되었던 기억이 있네요. 그럼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filmview.tistory.com

 


《나의 PS 파트너》

나의 PS 파트너 - 포스터

 

위에 있는 작품들에 비해서 좀 야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작품이다. 하지만 로맨스에서 애정행각이 빠질 수 없기도 하고 재미를 더해준다. 작품에 삽입된 노래들도 꽤 유명하고 참신했던 기억이 난다.

 

 

영화 나의 PS 파트너(My PS Partner, 2012)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작품은 영화 《나의 PS 파트너》입니다. 개봉 : 2012.12.06 장르 : 로맨스, 멜로, 코미디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 관람 불가 러닝타임 : 114분 감독 : 변성현 출연

filmview.tistory.com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