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드라마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One Dollar Lawyer, 2022)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2. 11.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배우 남궁민의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종영해서 아쉽지만 재미있게 본 드라마였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 포스터

<정보>

장르 : 법정, 코미디, 수사, 드라마

방송 기간 : 2022.09.23 - 2022.11.11

방송 횟수 : 12부작 + 스페셜 1부작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연출 : 김재현, 신중훈

극본 : 최수진, 최창환

출연진 :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이덕화, 박진우 등

 

 

<줄거리>

수임료는 단돈 천 원 실력은 단연 최고, '갓 성비 변호사' 천지훈이 빽 없는 의뢰인들의 가장 든든한 빽이 되어주는 통쾌한 변호 활극!

 

반응형

 

<리뷰>

본래 금토 드라마로 편성이 되었지만, 금요일에 삼주 연속으로 결방을 하면서 9화부터는 한주에 한편씩 방영되더니 12화를 끝으로 종영했다. 항간의 소문으로는 제작사와 작가의 갈등에 의해서 일어난 일이라고 한다.

 

천원짜리 변호사 - 리뷰

 

2010년대 중후반 이후 주연을 맡은 다수의 드라마들을 성공시킨 남궁민에 많이 의존하는 드라마. 그리고 남궁민은 기대치에 부응하듯 자력으로 극을 동시간대 시청률 정상에 올려놓는 원맨쇼에 가까운 활약상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법정물답게 원테이크 씬의 분량이 많은데 남궁민은 이를 대체로 깔끔하게 잘 소화해내기도 했다. 검은 태양 이후로 2번째로 호흡을 맞추게 된 김지은의 경우 검은 태양에서의 아쉬운 평가와는 달리 본작에서는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특별 출연했던 이청아는 말이 특별출연이지 사실상 가장 중요한 인물이며, '과거 회상에서만 나오는 인물 한 명' 그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면서 남궁민과의 뛰어난 케미를 보여주었다.

 

천원짜리 변호사 - 리뷰

 

주조연들의 코믹함과 진지함을 오가는 연기나 스토리 흐름도 나쁘지 않은 편이나, 그렇다고 해서 법정물로 엄청 특출 난 부분이 있다고 보기도 어렵다는 의견도 있다. 좋게 말하면 최근 트렌드에 맞는 '가볍게 보기 좋은 드라마'이지만 나쁘게 말하면 '딱 나쁘지 않을 뿐인 수준'에 머물러 있다는 것이다. 또 이미 직전에 타 채널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흥행해 이에 편승한듯한 법정물 드라마들이 방영되던 분위기에 나오기도 해서인지 신선도는 아무래도 떨어지는 편. 헌데 천원짜리 변호사 스토리 자체는 후술 되어있듯 2010년대부터 이미 짜였던 거니 작가 입장에선 좀 억울할 듯도 하다.

 

천원짜리 변호사 - 리뷰

 

아쉬운 점은 뒷화로 가면서 한국 드라마의 고질적 병폐인 우연과 운빨에 의존하는 전개가 많이 보인다. 특히 7화에서 천변호사가 수사대상 회사 CEO에게 자살을 종용하는 상황을 녹화한 녹취록을 들려주는 장면은 작가가 증거를 만들었다고 밖에는 보이지 않는다. 그 외에도 자동차를 손상시킨 갑질 간부 회사의 사장이 공교롭게도 천변호사의 고객이라는 점이라던가, 천변호사의 아버지를 설득하는 장면에서 결정적인 타이밍에 아무 생각 없이 검찰 수사하는 걸 보면서 토사구팽을 논하고 그것을 다이렉트로 아버지에게 들려줌으로써 설득하는 장면은 천변호사가 예지 능력이라도 있는 게 아닌가 의심케 한다. 이외에도 9회에서 등장하는 중고차 허위 매물 사기 건에도 사무장이 피해자가 되는 과정에서 이전과는 달리 능력에 너프를 먹은 듯한 행적을 보인 점도 판을 깔기 위한 작위적인 묘사라고 평가받는 등 중간중간 흠결이 엿보인다.

 

728x90

 

<예고편>

천원자리 변호사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본래 14화 제작으로 계획되어있던 드라마인데 12화에 끝나서 아쉬웠습니다. 이상으로 화제의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드라마 추천] 김과장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 김과장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남궁민 배우는 참 이런 능글맞고 의적질 하는 배역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그럼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방송 기간 : 2017.01.25 - 2017.03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