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The Grand Heist, 2012)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11.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작품은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입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2.08.08

장르 : 시대극, 액션, 코미디

국가 : 한국

등급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21분

감독 : 김주호

출연진 : 차태현, 오지호, 민효린, 성동일, 신정근, 고창석, 송중기 등

 

 

<줄거리>

우의정 이성호의 서자 이덕무(차태현 분)는 대단한 책벌레로, 지인 양씨와 함께 운영하는 책방에서 살다시피 하고 있었다. 양씨가 구해오는 서역에 관한 책이나 사진 등에 굉장한 관심을 보이는데, 작중에서 책을 통해 얻은 지식을 여러 번 활용한다.

그러다 좌의정 조명수가 자신과 측근들의 얼음 사업에 방해되는 서빙고 담당직 이성호와 백동수(오지호 분)를 제거하기 위해 음모를 꾸며 이덕무에게 반역죄를 덮어 씌우고 백동수는 관리 소홀을 죄목으로 귀향 보낸다. 이덕무와 양씨는 혹독한 고문을 받는데, 고문 도중에 양씨가 숨을 거두게 된다. 이성호는 조명수와 협상하여 아들을 풀려나게 하고 자신이 대신 귀양을 간다. 이를 알게 된 이덕무는 각성하여, 책방에 틀어박혀 책을 읽으면서 조명수 일당에 복수할 계획을 짠다. 그리고 귀양을 가 있던 백동수를 계획에 끌어들인다. 그의 계획은 조명수가 관리하는 서빙고의 얼음을 몽땅 빼내 조명수의 재산과 맞바꾸고, 얼음 사업의 비밀 장부를 찾아내 조명수를 완전히 몰아내는 것. 그리고 이를 위해 각종 전문가들을 영입하여 계획을 실행에 옮긴다.

김재준은 비밀 장부를 찾는 역할을 맡아 조명수의 집에 하인으로 잠입한다. 재준이 열나게 장부를 찾는 동안 나머지 장정들은 서빙고를 향해 굴을 파고, 중간에 서빙고 설계도의 사본을 얻으러 강화도의 한 절을 털기도 한다. 그리고 대현은 아지트에 계속 묶여있던 정군을 조수로 임명한다. 도중 서빙고의 숨겨진 9번째 방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안에 금은보화가 들어있을 거라 생각, 덕무가 금은보화도 털자고 하자 동수는 왕실의 물건에 손댈 수는 없다며 팀을 이탈한다. 이후 동수는 조명수에게 단독으로 복수하려다 실패하고 죽을 위기에 처하지만, 덕무가 철주와 함께 그를 구해준다.

얼마 안 가 영조가 사망하고 정조의 즉위를 앞두고 있을 때, 백동수가 팀에 복귀한 후 계획을 수정한다. 즉위식에 쓸 얼음은 미리 빼놓고 나머지 얼음은 폭탄으로 빙고 바닥을 무너뜨려 떨어뜨린 뒤 지하수를 이용해 한강으로 한번에 빼낸다는 것. 석창이 자신은 수영을 못하기 때문에 지하수를 터뜨릴 수 없다고 하자, 잠수를 잘하는 백동수의 동생 백수련을 추가로 영입한다. 조명수 일당은 정조의 즉위를 막기 위해 군사를 움직인다. 도중 서빙고의 마지막 칸에 금은보화가 있다는 말을 듣고 조명수는 직접 서빙고의 마지막 칸, 밀실로 향하고, 팀은 D-day를 개시한다. 밀실에서 금괴를 발견하는 것도 잠시, 뒤를 밟은 조명수와 조상진, 자객에게 목숨을 위협받지만 동수가 밧줄을 끊고 대현의 희생으로 자객의 추격을 뿌리침과 동시에 폭발의 충격으로 땅굴이 무너져 조명수와 아들은 밀실에 갇힌다. 이와 동시에 재준은 반군 병사로 변장해 거사가 발각됐다는 거짓 보고를 올려 반군을 해산시킨다. 덕무와 동수, 수련이 땅굴에서 탈출하나 조영철 일당이 쫓아와 모두를 붙잡는다. 그러나 죽은 줄만 알았던 대현이 땅굴에서 빠져나와 폭열탄의 실패작을 개량해 만든 폭음탄으로 조영철과 부하들을 쓰러뜨린다. 후에 이산이 국왕에 즉위하고 서빙고에 숨겨진 황금과 사도세자의 편지를 전달 받게 되면서 눈물을 훔치고 이덕무 일행들은 조명수의 전재산을 털어 나눠가진다. 반면, 반란을 일으키려던 조명수 일행들은 모두 반역죄와 비리 장부, 빙고 관리 소홀로 감옥으로 가버리며 해피 엔딩. 후에 이덕무와 백동수는 각자의 배우자를 데리고 화란의 수도에 여자를 보러 간다.

 

반응형

 

<리뷰>

조선판 범죄오락 영화라고 볼 수 있다. 얼음을 훔친다는 소재가 신선하긴 했지만 결국 하나하나 보다 보면 다른 하이스트 무비와 크게 다른 점을 못 느꼈다. 그냥 편안하게 시간 때우기용으로 보기에 좋았습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 리뷰

 

솔직히 작품성이나 큰 반전 같은 것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엔딩 부분에 젊고 잘생긴 송중기 배우를 보는 재미가 있긴 했네요.

 

728x90

 

<예고편>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Detective K : Secret of Virtuous Widow, 2011)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작품은 영화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입니다. 개봉 : 2011.01.27 장르 : 코미디, 범죄 국가 : 한국 등급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15분 감독 : 김석윤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