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Detective K : Secret of Virtuous Widow, 2011)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8.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작품은 영화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입니다.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1.01.27

장르 : 코미디, 범죄

국가 : 한국

등급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15분

감독 : 김석윤

출연진 : 김명민, 오달수, 한지민, 이재용, 김태훈, 예수정 등

 

 

<줄거리>

정조 16년, 조선을 뒤흔들 거대한 스캔들…
조선 제일 명탐정이 나가신다!

정조 16년, 공납 비리를 숨기려는 관료들의 음모를 짐작한 정조는 조선 제일의 명탐정(김명민)에게 사건의 배후를 찾으라는 밀명을 내린다.
수사 첫날부터 자객의 습격을 받은 명탐정은 개장수 서필(오달수)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하게 되고, 서필과 함께 사건의 결정적 단서인 각시투구꽃을 찾아 적성으로 향하게 된다.
그 곳에서 그들은 조선의 상단을 주름잡으며 사건의 열쇠를 쥐고 있는 한객주(한지민)를 만나게 되는데…

비밀을 파헤칠수록 드러나는 거대한 음모의 실체
2011년 1월, 조선 최초의 탐정극이 온다!

 

반응형

 

<리뷰>

영화의 재미는 역시 배우들이 기존에 맡던 캐릭터와 완전히 상반된 캐릭터에서 찾을 수 있을 듯하다. 진지한 역만 해오던 김명민은 명탐정이지만 허당인 코믹한 캐릭터로 변신했고 한지민 또한 청순한 이미지에서 카리스마가 넘치고 도발적인 캐릭터로 변화를 준 점이 그렇다. 그리고 조연 오달수 역시 맡은 역에서 120%의 연기를 선보이며 자칫 붕 뜰 뻔한 김명민의 연기를 잘 받쳐주었다.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 - 리뷰


이야기적 측면에서 포스터나 광고에서는 추리물을 표방하고 주인공도 탐정을 내세웠지만, 정작 극의 내용은 추리는 별로 없고 액션씬이 많다는 점, 주인공 탐정이 머리는 좋고 활약도 잘 하지만 은근히 중요할 때 허당끼를 드러낸다는 점, 호흡 잘 맞는 파트너와의 콤비가 부각된다는 점에서 가이 리치 감독의 영화 셜록 홈즈와 비교하는 사람들도 있는 듯하다. 그리고 명탐정의 콧수염이 셜록 홈즈의 그것과 좀 닮긴 했다. 일부러 기른 건지 정조도 명탐정에게 "그 수염이나 좀 어떻게 하시오."라고 투덜거린다.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 - 리뷰


결론적으로 코믹한 톤을 띄면서도 그 밑바탕엔 추리 활극의 재미, 긴장감, 주제까지 미리미리 깔아 두어 안정감을 유지한 영화였다. 웃기면서도 한 편의 영화로서 할 일은 잘했다. 다만 치밀함, 예술성은 살짝 아쉽기 때문에 수작 오락영화의 수준을 넘진 않는다.

 

728x90

 

<예고편>

조선명탐정: 가시투구꽃의 비밀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조선명탐정: 가시투구꽃의 비밀》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