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신세계(New World, 2012)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2. 12.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너무 많이 보아서 이제는 대사가 다 외워진 영화 《신세계》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신세계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3.02.21

재개봉 : 2020.05.21

장르 : 범죄,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 134분

감독 : 박훈정

출연진 : 최민식, 황정민, 이정재, 박성웅, 송지효, 최일화, 주진모 등

 

 

<줄거리>

그들이 나를 배신했을 때,
그는 나를 형제라 불러주었다!

“너, 나하고 일 하나 같이 하자”
경찰청 수사 기획과 강과장(최민식)은 국내 최대 범죄 조직인 ‘골드문’이 기업형 조직으로 그 세력이 점점 확장되자 신입경찰 이자성(이정재)에게 잠입 수사를 명한다. 그리고 8년, 자성은 골드문의 2인자이자 그룹 실세인 정청(황정민)의 오른팔이 되기에 이른다.

“우리 브라더는 그냥 딱, 이 형님만 믿으면 돼야”
골드문 회장이 갑자기 사망하자, 강과장(최민식)은 후계자 결정에 직접 개입하는 ‘신세계’ 작전을 설계한다. 피도 눈물도 없는 후계자 전쟁의 한 가운데, 정청(황정민)은 8년 전, 고향 여수에서 처음 만나 지금까지 친형제처럼 모든 순간을 함께 해 온 자성(이정재)에게 더욱 강한 신뢰를 보낸다.

“약속 했잖습니까…이번엔 진짜 끝이라고”
한편, 작전의 성공만 생각하는 강과장(최민식)은 계속해서 자성(이정재)의 목을 조여만 간다. 시시각각 신분이 노출될 위기에 처한 자성(이정재)은 언제 자신을 배신할 지 모르는 경찰과, 형제의 의리로 대하는 정청(황정민) 사이에서 갈등하게 되는데…

 

반응형

 

<리뷰>

좋은 시나리오를 가진 영화의 장치는 관객들이 머리에 쥐가 날 정도로 추론과 토론을 거듭해도 결론이 나기 힘든 경우가 많다. 신세계도 비슷한 이유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 극중 가장 큰 사건인 회장 암살의 범인을 관객들이 아무리 추론해도 도대체 누구인가하고 뫼비우스의 띠처럼 원점으로 돌아오기 때문이다. 작중 모든 사건이 시작되는 계기였으면서 그 진실은 결말에서도 묻혀버린다는 점에서 훌륭한 맥거핀이라 볼 수 있다.

 

신세계 - 리뷰

 

작중 내 분위기나 배우들의 연기 방식이 건조하면서도 사실적인데다가 특별히 기괴하거나 화려한 미장센을 추구한 작품도 아니어서 잘 못 느낄 수도 있지만, 이 영화는 사실 특유의 스타일을 살리기 위해 리얼리티를 어마어마하게 희생한 작품이다. 대표적으로 극중 주요 인물을 표상하는 공간들이 정청의 사무실을 제외하곤 하나같이 비현실적이다.

 

신세계 - 리뷰

 

영화를 보고 나면 《신세계》는 이름과 실제가 다른 것임을 알 수 있다. 포스터를 차지하고 있는 세 인물이 상상한 신세계는 각각 달랐지만 그 과정과 결과가 모두 추악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728x90

 

<예고편>

신세계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신세계》의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영화 추천]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 추천해 드릴 영화는 범죄와의 전쟁입니다. 10번은 넘게 보고 대사까지 다 외워버린 수준의 영화네요. 개봉 : 2012.02.02 장르 : 범죄,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러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