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드라마

드라마 미생(Misaeng, 2014)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2. 11.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임시완 배우의 드라마 《미생》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미생 - 포스터

<정보>

방송 기간 : 2014.10.17 - 2014.12.20

방송 횟수 : 20부작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연출 : 김원석

극본 : 정윤정

출연진 : 임시완, 이성민, 강소라, 강하늘, 김대명, 변요한 등

 

 

<줄거리>

학력은 고졸에다 아는 거라곤 바둑밖에 없는 장그래. 작은 회사의 인턴으로 일하게 되면서 냉혹한 현실과 마주한다.

 

반응형

 

<리뷰>

직장인들의 사회생활의 현실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명작이라는 평을 받고 있으며, 방영 당시부터 사회생활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화제를 몰고 온 덕분에 직장인들의 공감을 많이 받았다. 회사의 중심으로 종횡무진 활약하는 주인공을 그린 기존 대다수 회사 드라마와는 다르게 회사의 신입과 말단을 주인공으로 삼은 현실적인 스토리, 로맨스 없이 주제에만 집중한 전개, 따뜻하고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였던 드라마이다.

 

미생 - 리뷰

 

다만 대사는 현실의 말투라기보다는 꽤나 드라마체스러워서 몰입을 방해하는 측면도 있다. 또한 캐릭터가 다름에도 사용하는 단어들이 같다거나 하여 대사의 배치가 더욱 드라마스러운 면이 있다. 또한 장그래를 부각하기 위해서는 장그래의 능력을 보여주어야 할 텐데, 필력 부족인지 주변 인물들을 바보로 만드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면 배에 구멍이 나서 철강팀 전체가 허둥지둥하고 있을 때 장그래가 배에 구멍은 땜질을 하면 되는 것 아니냐고 하자 마치 다들 그런 기발한 해결책은 어떻게 발견한 건지 놀라워하며, 장그래 씨는 정답은 몰라도 해답은 아는 사람이라고 추켜세워주는 장면에서는 황당할 지경. 상식적으로 애초에 때울 수 있을 정도의 크랙 문제라면 철강팀 전체가 해결책을 찾기 위해 뒤집어질 리가 없다.

 

미생 - 리뷰


러브라인을 배제하고, 직장 생활이라는 본연의 주제에 집중하여 드라마의 현실성을 끌어올렸기에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17화부터 다소 공감도가 떨어지는 내용으로 각색하다 보니 평가가 하락하긴 했으나, 마지막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마지막 화는 영화스러운 추격신을 펼쳐 약간 판타지적인 모습을 보여줬지만 주인공 장그래는 여전히 말단 인턴이며, 다른 등장인물도 판타지적으로 대성공하지 않는다.

 

미생 - 리뷰


주조연 가릴 것 없이 배우들의 연기력도 평이 매우 좋았어서 이때 당시만 해도 그렇게 대중들에게 유명하진 않았던 배우들이 발굴되고 인지도가 확 올라서 이 작품을 기점으로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728x90

 

<예고편>

미생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드라마 《미생》의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드라마 추천] 나의 아저씨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의 아저씨 리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작년쯤에 정주행을 하고 정말 최근 우영우를 보기 전까지 최애의 드라마로 기억에 남는데요. 리뷰하게 되어 기쁩니다. 장르 : 드라마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