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영화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Terminator Salvation, 2009)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4.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터미네이터 시리즈의 네 번째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입니다.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 포스터

<정보>

개봉 : 2009.05.21

장르 : 액션, SF

국가 : 미국, 독일, 영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15분

감독 : 맥지

출연진 : 크리스찬 베일, 샘 워싱턴, 문 블러드 굿, 헬레나 본햄 카터, 안톤 옐친, 재더그레이 등

 

 

<줄거리>

인간 VS 기계
인류의 생존을 건 미래전쟁이 시작된다!

21세기 초, 군사방위 프로그램으로 제작된 네트워크 ‘스카이넷’은 자각력이 생겨 인류가 자신을 파괴할 것을 예상하고 인류에 대한 핵공격을 감행했다. 살아남은 자들은 이를 ‘심판의 날’이라 불렀으며, 처참하게 파괴된 2018년 지구에는 기계 군단과 인간 저항군 사이의 악몽 같은 전쟁이 계속되고 있었다. 스카이넷은 인류 말살을 위해 터미네이터 군단을 만들었고, 보다 치명적인 터미네이터를 만들기 위해 인간들을 잡아다 생체 실험에 이용하고 있었다.

인간 저항군의 리더인 ‘존 코너’(크리스찬 베일)는 기계군단의 비밀을 캐기 위해 저항군 조직과 함께 ‘스카이넷’이 만든 실험 기지에 침투하지만, ‘스카이넷’이 만들어 놓은 함정으로 인해 부대원들을 모두 잃게 된다. 한편 ‘존 코너’의 침입으로 혼란해진 틈을 타 그 곳에 붙잡혀 있었던 ‘마커스 라이트’(샘 워싱턴)는 가까스로 실험기지에서 탈출하지만 그는 이미 과거의 모든 기억을 잃어버린 상태. ‘마커스’는 흩어진 저항군 중 한 명인 ‘카일 리스’(안톤 옐친)를 만나 위험에서 벗어나지만, ‘카일 리스’는 곧 인간을 사냥하는 터미네이터 ‘하베스터’에게 잡혀 ‘스카이넷’의 본부로 끌려가고 만다.

한편 혼자 남게 된 ‘마커스’는 전투에서 불시착한 인간 저항군의 여전사 ‘블레어’(문 블러드굿)를 도와준 것을 계기로 인간 저항군의 캠프로 가게 되고 ‘존 코너’와 운명적으로 만나게 된다!

‘존 코너’는 ‘마커스’의 정체를 의심하고 그를 심문하던 중, 그에게서 그토록 찾아헤메던 ‘카일 리스’의 행방을 듣게 된다. ‘카일 리스’는 어머니 ‘사라 코너’를 지키기 위해 미래에서 과거로 보내졌던 바로 그의 아버지 이름이었던 것! ‘존 코너’는 ‘카일 리스’를 구하지 못하면 인류의 미래에 커다란 비극이 닥칠 것이라는 어머니의 경고에 따라 ‘스카이넷’을 파괴하고 ‘카일 리스’를 구하기 위해 ‘마커스’와 손을 잡는다. 하지만 ‘스카이넷’에 잠입한 그들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충격적인 ‘비밀’과 마주하게 되는데..

 

반응형

 

<리뷰>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은 2009년에 개봉한 미국의 SF 액션 영화입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제작한 이 영화는 《터미네이터》와 《터미네이터 2: 심판의 날》의 사건이 벌어지기 전, 존 커너스가 인류의 희망이 되기 전의 시절로 돌아가 터미네이터와의 싸움을 그리는 내용입니다.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 리뷰


이 영화의 주인공은 마이클 비이지가 연기한 존 커너스와, 샘 워스턴이 연기한 케일리 리스입니다. 존 커너스는 미래에서 오는 머신의 공격으로부터 인류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젊은 군인입니다. 그리고 케일리 리스는 인류를 위해 싸우는 젊은 여전사로서, 존 커너스와 함께 일하며 머신에 맞서 싸웁니다.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 리뷰


이 영화는 《터미네이터》와 《터미네이터 2: 심판의 날》에서는 그려지지 않은 미래세계를 보여줍니다. 터미네이터들이 지배하는 세상, 그리고 존 커너스가 이를 막기 위해 전쟁을 벌이는 과정을 그리면서, 인간과 머신의 대립을 더욱 깊이 그려냅니다.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 리뷰


전편들과 달리 이 영화는 상업적인 측면보다는, SF 영화로서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초반의 빠른 전개와 액션 등이 높은 인기를 얻었으며, 단편 애니메이션과 비슷한 형태로 구성된 오프닝 타이틀이 인상적입니다.

 

728x90

 

<예고편>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추천]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터미네이터 시리즈의 다섯 번째 영화 입니다. 개봉 : 2015.07.02 장르 : 액션, 어드벤처, SF 국가 : 미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25분 감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