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영화

영화 그린 북(Green Book, 2018)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2. 11.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그린 북》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편견에 맞서는 흑인과 이탈리안 이민자의 우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그럼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그린 북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9.01.19

장르 : 드라마

국가 : 미국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30분

감독 : 피터 패럴리

출연진 : 비고 모텐슨, 마허샬라 알리, 린다 카델리니, 세바스찬 매니스칼코 등

 

 

<줄거리>

언제 어디서든 바른 생활! 완벽한 천재 뮤지션 ‘돈 셜리’
원칙보다 반칙! 다혈질 운전사 ‘토니’
취향도, 성격도 완벽히 다른 두 남자의 특별한 우정이 시작된다!

1962년 미국, 입담과 주먹만 믿고 살아가던 토니 발레롱가(비고 모텐슨)는 교양과 우아함 그 자체인 천재 피아니스트 돈 셜리(마허샬라 알리) 박사의 운전기사 면접을 보게 된다. 백악관에도 초청되는 등 미국 전역에서 콘서트 요청을 받으며 명성을 떨치고 있는 돈 셜리는 위험하기로 소문난 미국 남부 투어 공연을 떠나기로 결심하고, 투어 기간 동안 자신의 보디가드 겸 운전기사로 토니를 고용한다. 거친 인생을 살아온 토니 발레롱가와 교양과 기품을 지키며 살아온 돈 셜리 박사. 생각, 행동, 말투, 취향까지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은 그들을 위한 여행안내서 ‘그린북’에 의존해 특별한 남부 투어를 시작하는데…

 

반응형

 

<리뷰>

평단에서 상당한 호평을 받은 것은 물론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극찬을 받았으며,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작품상, 각본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하였다. 인종차별과 화합이란 진지한 주제를 매력적인 등장인물들의 케미와 유머, 탄탄한 각본을 통해 너무 무겁지 않게, 유쾌하고 훈훈하게 잘 담아낸 수작 로드 무비라 평가받는다.

 

그린 북 - 리뷰

 

다만 작품상을 받은 것에 대해는 논란이 있다. 그린 북의 작품성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당시 함께 노미네이트 된 로마, 더 페이버릿 등의 작품과 비교해 과연 그린북이 작품성 면에서 더 뛰어나냐는 것이다. 게다가 영화 자체의 완성도와 별개로 실존인물들에 대한 왜곡이 많이 들어갔다고 평가 받는 영화인 터라 이 영화가 작품상을 탄 것에 대해 비판하는 의견이 많은 편. 다만 그러한 영화 외적인 잡음을 제외하고는, 예술성은 물론 '상업성'도 중요시하는 아카데미의 특성상 그린 북도 수상 가능성이 높은 영화임은 분명하여, 아카데미 전초전이라 불리는 골든글로브에서도 아카데미와 마찬가지로 작품상, 각본상, 남우조연상, 3개 부문에서 수상하였으며, 미국 제작자 조합에서도 작품상을 수상하는 등 수상 가능성이 높은 것 또한 사실이다.

 

그린 북 - 리뷰

 

인종차별 비판 영화라는 사실이 무색하게 흑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영화에 대한 비판이 다수 제기됐다. 아무래도 감독, 작가, 프로듀서 등이 모두 백인이다보니 너무 백인 입장에서 편의적으로 스토리가 전개됐다는 비판의 의견도 많다.

 

728x90

 

<예고편>

그린 북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그린 북》의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영화 추천] 언터처블: 1%의 우정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랑스의 영화 언터처블: 1%의 우정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개봉 : 2012.03.22 장르 : 코미디, 드라마 국가 : 프랑스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12분 감독 : 올리비에르 나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