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인사동 스캔들(Insadong Scandal, 2009)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3.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인사동 스캔들>입니다.

 

인사동 스캔들 - 포스터

<정보>

개봉 : 2009.04.29

장르 : 범죄, 액션,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09분

감독 : 박희곤

출연진 : 김래원, 엄정화, 임하룡, 홍수현, 김정태, 김병옥 등

 

 

<줄거리>

400년 전 사라진 한국 최고가의 그림
바람소리까지 베끼는 복제기술자들의
그림전쟁이 시작됐다!

aRt
벽안도 : 복원에 성공한다면, 부르는 게 값이다!
궁중화원 안견의 ‘벽안도’. 장승업의 서책을 통해 존재가 알려졌던 그림이 400년 만에 세상에 나타났다. 수많은 사람이 쫓았던 전설 속의 그림. 복원에 성공한다면? 최소 400억. 국제 경매시장이라면 부르는 게 값이다.

sCanDAl
떼쟁이 : 세상을 베끼는 복제기술자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벽안도를 손에 넣은 갤러리 비문의 배태진 회장은 천재 복원가 이강준을 스카우트한다. 그러나 귀신 같은 손놀림으로 베껴내는 이강준과 악녀같은 배태진에겐 다른 속셈이 존재하는데... 벽안도의 온전한 모습이 드러날수록 슬슬 속내를 비치기 시작하는, 대한민국 미술계의 숨은 고수들이 등장한다. 미술계의 마당발이자 인사동의 살아있는 족보 권마담(임하룡), 국내 최고 물량을 자랑하는 위작 공장 호진사 사장(고창석), 한때 미술 복제시대를 풍미했던 국보급 복제 기술자 박가(손병호), 미술계의 실권을 잡고 있는 국회의원을 비롯, 일본 거대 미술 컬렉션 그리고 돈냄새를 맡고 찾아온 의문의 패거리 상복(마동석), 근복(오정세), 공수정(최송현)까지! 또한 그들을 추적하는 서울시경 문화재 전담반 강형사(김병옥)와 최하경 형사(홍수현))의 끝을 알 수 없는 그림 전쟁 한판! 속이려는 자와 속는 자, 믿는 자와 배신하는 자, 지키려는 자와 가지려는 자! 본 것을 믿지 마라. 당신이 본 모든 것은 어쩌면 가짜일 수도 있다. 벽안도를 둘러싼 통쾌한 사기극의 한 판 끝은 어디인가?

 

반응형

 

<리뷰>

2009년에 개봉한 범죄, 액션, 드라마 영화로, 안평대군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안견의 꿈을 그린 벽안도를 사이에 두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미술품 그 자체에 관한 것 보다는 미술계를 둘러싼 검은 손과 음모들을 다루고 있다.

 

인사동 스캔들 - 리뷰


이강준 패밀리가 배태진을 골탕 먹일 동업자를 구하려고 위작공장 호진사에 가서 호진사 사장를 설득하는데, 이강준을 제외한 셋이 만담을 하는 것처럼 주거니 받거니 빈정거리면서 호진사 사장을 도발하다가 이강준이 마무리 지으면서 호진사가 고생한 이유를 알려주는 장면의 연출이 호평을 받았다.

 

인사동 스캔들 - 리뷰

 

반면, 개봉 당시 비슷한 구성의 영화 범죄의 재구성과 마찬가지로 범죄 영화치고는 밝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그것이 영화의 맥을 끊는다는 지적이 있었다.

 

728x90

 

<예고편>

인사동 스캔들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인사동 스캔들>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추천] 범죄의 재구성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범죄오락 영화 의 리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개봉 : 2004.04.15 장르 : 범죄, 스릴러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 116분 감독 : 최동훈 출연진 : 박신양, 백윤식,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