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범죄의 재구성(The Big Swindle, 2004)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1.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범죄오락 영화 《범죄의 재구성》의 리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범죄의 재구성 - 포스터

<정보>

개봉 : 2004.04.15

장르 : 범죄, 스릴러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 116분

감독 : 최동훈

출연진 : 박신양, 백윤식, 염정아, 이문식, 천호진 등

 

 

<줄거리>

대한민국 최고 ‘꾼’들의 브레인 서바이벌!!
One Shot! 치밀한 두뇌 게임이 시작된다.

사기 전과로 출소한 지 한 달 된 최창혁(박신양 분)은 흥미로운 사기 사건을 계획한다. 그것은 바로 ‘꾼’들이라면 한 번쯤은 꿈꿔보는 사상 최대 규모의 한국은행 사기극.

사기꾼 다섯 명, ‘한 팀’이 되다. 과연 성공할까?

완벽한 시놉시스 개발자 최창혁을 비롯하여, 사기꾼들의 대부 ‘김선생’(백윤식 분), 최고의 떠벌이 ‘얼매’(이문식 분), 타고난 여자킬러 ‘제비’, 환상적인 위조기술자 ‘휘발류’. 이 다섯 명의 최고 '꾼'들이 한 팀을 이루었다. 한가지 목표를 위해 움직이는 그들이지만 서로를 믿지 못하고 모두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으니... 이들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난공불락 ‘한국은행’이 당했다. 그러나 결과는 사라지고 없다!

한국 은행 50억 인출 성공! 그러나 결과는 없다. 모두 뿔뿔히 흩어지고, 돈은 사라졌다. 분명 헛점이 없었던 완벽한 계획. 무엇이 문제였던 것인가?

밝혀지는 또 다른 음모. 누구의 덫에 걸려든 것인가?

수사망이 좁혀지면서 부상당한 ‘얼매’가 체포되고, 도망을 다니던 ‘휘발류’는 도박장에서 잡힌다. ‘제비’ 또한 빈털터리인 채 싸늘한 시체로 발견 된다. 그렇다면 이 모든 것이 아직 행방이 묘연한 ‘김선생’의 또 다른 사기극인가? 아니면 이 사기극을 계획했던 ‘최창혁’의 또 다른 시놉시스일까?

결정적인 한 통의 제보 전화. 그녀를 찾아라!

사건을 추적하던 ‘차반장’(천호진 분)과 경찰은, 한국은행 사기극의 덜미를 잡게 된 결정적 계기가 한 여자의 제보 전화라는 것을 알아낸다. 용의자로 떠오른 이는 팜므파탈 사기꾼 서인경(염정아 분). 김선생의 동거녀인 그녀는, 한국 은행 극에 끼지 못했지만 항상 그들의 곁을 맴돌고 있었던 것. 그럼, 그녀가 결정적인 제보자?

 

반응형

 

<리뷰>

개봉 당시 한국영화계에 보기 힘들었던 스팅, 오션스 일레븐 류의 하이스트 영화를 제대로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이후 인사동 스캔들, 작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등 동종 장르 영화들이 이 영화에 미치지 못하거나 심하면 아류작이란 소리를 듣게 되면서,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대한민국 하이스트 무비의 원탑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는 비범한 영화가 되었다.

 

범죄의 재구성 - 리뷰


최동훈 감독 특유의 캐릭터, 대사 빨 재능이 데뷔작부터 생생히 살아있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이기도 하다. 확실히 대사 하나하나 너무 맛있어서 클립으로 몇 번씩 돌려보게 되는 것 같다. 박신양 배우와 백윤식 배우의 연기는 아직도 하이스트 영화 원탑인 듯하다.

 

728x90

 

<예고편>

범죄의 재구성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범죄의 재구성》의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영화 추천] 도둑들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만 영화 도둑들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탑스타들이 주연으로 대거 출연했던 드라마라 주목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개봉 : 2012.07.25 장르 : 액션,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15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