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부당거래(The Unjust, 2010)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2.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부당거래》입니다.

 

부당거래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0.10.28

장르 : 범죄,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 119분

감독 : 류승완

출연진 : 황정민, 류승범, 유해진, 천호진, 마동석, 우정국 등

 

 

<줄거리>

2010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이벤트!
범인이 없으면 만들어라!
온 국민을 충격으로 몰아넣은 연쇄 살인 사건. 계속된 검거 실패로 대통령이 직접 사건에 개입하고, 수사 도중 유력한 용의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자 경찰청은 마지막 카드를 꺼내든다. 가짜 범인인 ‘배우’를 만들어 사건을 종결짓는 것!

이번 사건의 담당으로 지목된 광역수사대 에이스 최철기(황정민). 경찰대 출신이 아니라는 이유 때문에 줄도, 백도 없던 그는 승진을 보장해 주겠다는 상부의 조건을 받아들이고 사건에 뛰어들게 된다. 그는 스폰서인 해동 장석구(유해진)를 이용해 ‘배우’를 세우고 대국민을 상대로 한 이벤트를 완벽하게 마무리 짓는다.

한편, 부동산 업계의 큰 손 태경 김 회장으로부터 스폰을 받는 검사 주양(류승범)은 최철기가 입찰 비리건으로 김 회장을 구속시켰다는 사실에 분개해 그의 뒤를 캐기 시작한다. 때마침 자신에게 배정된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을 조사하던 주양은 조사 과정에서 최철기와 장석구 사이에 거래가 있었음을 알아차리고, 최철기에게 또 다른 거래를 제안하는데..

각본 쓰는 검사, 연출하는 경찰, 연기하는 스폰서..

더럽게 엮이고 지독하게 꼬인 그들의 거래가 시작된다!

 

반응형

 

<리뷰>

류승완 감독으로서는 충무로에 혜성처럼 등장했던 신인 시절에 비해 갈수록 침체기를 겪고 있었던 차에, 반등을 이뤄낸 영화가 되었다. 박훈정 감독이 시나리오를 썼는데, 한국 사회의 부조리한 단면을 철저히 드러내며 호평을 받았다.

 

부당거래 - 리뷰


스토리의 큰 줄기 외에 디테일들이 재미있다. 경찰 조직 내에서 파벌이 갈리며 성골 노릇을 하는 모습, 밑바닥 실무자들을 배려 없이 대하는 현실, 직장 생활 그만두고 싶어도 가족 때문에 버텨야 하는 상황 등 사회 속의 지옥을 디테일하게 너무 잘 표현했다. 또한 비중 자체는 적었지만 류승완 감독의 작품답게 액션신이 화려하고 볼만하다.

 

부당거래 - 리뷰

 

다만 위에서 언급한 디테일들이 클리셰에 가까운 소재라는 혹평들도 있었다.

 

728x90

 

<예고편>

부당거래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부당거래》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추천]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내부자들의 리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본편을 보고 디 오리지널을 얼마 전에 보게 되었습니다. 개봉 : 2015.12.31 장르 : 범죄,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