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해바라기(Sunflower, 2006)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2.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해바라기》입니다.

 

해바라기 - 포스터

<정보>

개봉 : 2006.11.23

장르 :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16분

감독 : 강석범

출연진 : 김래원, 김해숙, 허이재, 김병옥, 김정태, 지대한 등

 

 

<줄거리>

술 마시지 않는다, 싸우지 않는다, 울지 않는다
... 이제부터, 희망이다

돌아왔다!
... 미친개 오태식, 수첩 하나 들고 고향을 찾다.

고교 중퇴 후 맨주먹으로 거리의 양아치들을 싹 쓸어버렸던 오태식(김래원). 술 먹으면 개가 되고 싸움을 했다 하면 피를 본다는 그는 칼도 피도 무서워하지 않는 잔혹함으로 ‘미친개’라고 불렸다. 그가 가석방되었다. 태식이 괴롭혔던 민석은 형사가 되었고 태식의 보조원이었던 양기와 창무는 서로 적이 되었기에 사람들은 서로 다른 이유로 긴장한다. 그러나 태식은 그들과의 앙금은 모른다는 듯 손에 낡은 수첩 하나를 쥐고 그 안에 적힌 하고 싶은 일들을 해나간다. 목욕탕도 가고, 호두과자도 먹고, 문신도 지우고... 그 수첩은 그가 감옥에서 소망한 하고 싶은 일들뿐 아니라 앞으로 지켜야 할 세 가지 약속도 적혀있다. ‘술 마시지 않는다’, ‘싸우지 않는다’, ‘울지 않는다’...

변했다!
... 때리던 놈이 맞는다. 무섭던 놈이 웃는다. 왜?

그 수첩을 줬던 덕자(김해숙)를 찾아가는 태식. 덕자는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그를 친아들 이상으로 따뜻하게 맞아준다. 모르는 남자를 환대하는 영문을 몰라 어이없어하며 태식에게 틱틱거리는, 그러나 왠지 밉지 않은 아줌마의 딸 희주(허이재). 이제 태식은 그들과 함께 희망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 한다. 그러나 해바라기 식당 모녀를 제외한 모두는 태식을 믿지 않는다. 그리고 그 차가운 불신의 끝에서 아무도 상상 못 한 절망의 역습이 시작되고 있었다... 희망은, 이루어질까?

 

반응형

 

<리뷰>

2006년에 개봉한 김래원 주연의 누아르 영화다. 개봉 당시보다 시간이 갈수록 회자되고 높이 평가되는 작품이다.

 

해바라기 - 리뷰

 

영화가 마지막 15분에 원초적인 복수를 완성하면서 카타르시스를 폭발시킨다. 킬링 타임용 영화로 나쁘지 않다고 본다. 

 

해바라기 - 리뷰

 

아쉬운 점이 꽤 많이 느껴진다. 스토리텔링에서 개연성이 결여된 부분들이 종종 보이고, 카메라 예술로서 독창적인 면모를 찾기도 어렵다. 그렇다고 기존 걸작들의 클리셰를 제대로 짜 맞추기에는 기본 플롯이 너무 단순하다. 액션 역시 뚜렷하게 가점을 줄 수 있는 구석이 없다. 이 영화와 같은 장르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는 영웅본색처럼 긴장을 줬다 풀었다 하는 부분이 절묘하게 배치되어 있는 것도 아니다.

 

728x90

 

<예고편>

해바라기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해바라기》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추천] 강남 1970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불금을 맞이하여 강남 1970을 감상하였다. 이전에 이미 감상하였지만 무삭제판이 있길래 또 보게 되었다. 개봉일 : 2015년 1월 21일 장르 : 액션 /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