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후궁: 제왕의 첩(The Concubine, 2012)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4. 2.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작품은 영화 《후궁: 제왕의 첩》입니다.

 

후궁: 제왕의 첩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2.06.06

장르 : 스릴러, 로맨스,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 122분

감독 : 김대승

출연진 : 김동욱, 김민준, 조여정, 박지영, 정찬, 안석환 등

 

 

<줄거리>

왕(정찬)의 이복동생인 성원대군(김동욱)은 자주 들르던 심참판(안석환)의 집에서 우연히 만난 심참판의 딸 화연(조여정 분)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지만, 이미 화연은 아버지 모르게 식객인 권유(김민준)와 깊이 사랑하는 사이였다. 게다가 성원대군의 생모인 대비(박지영) 역시 정치적인 이유로 아들이 화연을 마음에 둔 것을 몹시 못마땅해하고 있었다.

화연과 권유는 사랑의 도피를 하게 되지만 이내 잡히게 된다. 화연은 권유를 살리기 위해 대비가 주선한 왕비 간택에 참여해 스스로 궁에 들어가는 길을 선택한다. 그러한 화연의 결심 때문에 권유는 목숨은 건졌지만 고자가 된다. 이 때문에 권유는 심참판과 화연에게 심한 배신감을 느낀다. 물론 성원대군 역시 화연이 왕비로 내정돼 입궁한다는 걸 알자 몹시 분노해 심참판을 닦달하나 심참판으로부터 어쩔 수 없었다는 답변만 듣는다.

몇 년이 지난 후 왕은 죽고 성원대군이 왕위에 오르지만 수렴청정을 하고 있는 대비의 손아귀에 휘둘리고 있는 상태다. 사실상 국정을 운영하고 있던 대비는 왕권을 확고히 하기 위해 선왕의 비였던 화연과 화연 소생의 왕자를 죽이려 한다. 어린 아들을 데리고 어떻게든 궁궐에서 살아남으려는 화연, 형수였던 화연에게 여전히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는 성원대군, 그리고 내시의 몸으로 다시 화연 앞에 나타난 권유 이 세 사람으로 인하여 궁궐의 심상치 않은 공기는 더욱 짙어진다.

 

반응형

 

<리뷰>

조여정, 김동욱 배우의 훌륭한 연기력과 나쁘지 않은 스토리 등으로 괜찮은 작품이었다고 생각한다. 노출 마케팅으로 빈축을 사기도 했으나 마케팅에 비해 수위가 강한 노출은 없었다고 생각한다. 궁중 암투를 겪어가면서 점차 어둡게 변해가는 주연들에 대한 담백하고 차가운 묘사가 인상적이었다.

후궁: 제왕의 첩 - 리뷰

 

다만 보다 보면 왠지 모르게 다음 장면들과 스토리가 예측되면서 뻔하게 느껴져 아쉬움이 남았다. 킬링타임용으로 연휴에 보기 좋았다.

 

728x90

 

<예고편>

후궁: 제왕의 첩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후궁: 제왕의 첩》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방자전(The Servant, 2010)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입니다. 개봉 : 2010.06.02 장르 : 시대극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 124분 감독 : 김대우 출연진 : 김주혁, 류승범, 조여정,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