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영화

영화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Inglourious Basterds, 2009)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11.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작품은 영화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입니다.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 - 포스터

<정보>

개봉 : 2009.10.28

장르 : 액션, 전쟁, 어드벤처

국가 : 미국, 독일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 152분

감독 :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진 : 브래드 피트, 다이앤 크루거, 크리스토프 왈츠, 멜라니 로랑, 일라이 로스, 틸 슈바이거 등

 

 

<줄거리>

받은 만큼 돌려준다!
가장 쿨한 녀석들의 통쾌한 복수가 시작된다!

복수를 위해 뭉친 거친 녀석들이 온다!
독일이 전세계를 위험에 빠뜨린 2차 세계 대전 시기, 나치의 잔인하고 폭력적인 행태에 분개한 미군 알도 레인 중위(브래드 피트)는 ‘당한 만큼 돌려준다!’ 라는 강렬한 신념으로 각각의 분야에서 최고의 재능을 가진 8명의 대원을 모아 ‘개떼들’이란 군단을 만들고 나치가 점령한 프랑스에 잠입해 당한 것에 몇 배에 달하는 복수를 시작한다.

지상최대의 통쾌한 작전이 시작된다!
그들의 명성이 점점 거세지며 ‘개떼들’이란 이름만으로도 나치군이 두려움에 떨게 되던 어느 날, 알도 레인 중위는 독일의 여배우이자 동시에 영국의 더블 스파이인 브리짓(다이앤 크루거)에게 뜻밖의 소식을 듣는다. 나치의 수뇌부가 모두 참석하는 독일 전쟁 영화의 프리미어가 파리에서 열린다는 것. 그리고 이 프리미어에 바로 ‘히틀러’도 참석을 한다는 것이다! 한 번에 나치를 모두 쓸어버릴 계획으로 ‘개떼들’은 이탈리아 영화 관계자로 분장해 극장으로 향한다. 하지만 그곳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또 하나의 비밀 임무가 준비되고 있었는데…

 

반응형

 

<리뷰>

타란티노 감독의 영화들 중에서도 손에 꼽힐만 하며, 그야말로 오락 영화의 진수를 보여준다. 거기에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전쟁 배경의 영화라 더욱 흥미롭게 다가왔는데, 제2차 세계대전이라는 전쟁의 소용돌이 안에 갇혀 버린 다양한 인간 군상을 감독의 방식으로 한껏 비꼬아 놓은 것이 참 흥미롭다.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 - 리뷰

 

다섯 챕터에 걸쳐 타란티노의 장기인 끝없는 수다가 펼쳐진다. 게슈타포와 유대인, 또는 미국 스파이 사이의 정체를 캐내기 위한 설전이 백미. 언어가 정체 은닉의 여부를 좌우하는 핵심이기 때문에 이 부분만큼은 현실을 철저히 반영해 독일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가 쉴 새 없이 이어진다. 이를 위해 배우들도 모두 현지 배우들을 캐스팅했고, 특히 한스 란다 역할의 크리스토프 발츠는 원래 능통했던 3개 국어에 이탈리아어까지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상대편을 철저히 농락하는 능력을 과시했다.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 - 리뷰


러닝타임이 2시간 반으로 꽤 길고 대사량도 만만치 않다. 그러나 대사 자체가 의미 없는 대사가 아니라 잘 짜인 수준 높은 수다라서 긴장감은 오히려 배가 된다. 거기에 수준 높은 연출력과 배우들의 연기가 어우러져 있고, 긴 대사로 긴장감을 고조시키면서 마지막에 엄청난 에너지로 폭발시켜 버리는 방식을 사용하기에 긴 러닝타임과 많은 대사량에도 불구하고 크게 지루하지 않다. 그리고 플롯이 굉장히 심플하면서도 직선적이라서 여러 언어가 뒤섞여 나옴에도 어렵지 않다.

 

728x90

 

<예고편>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블러드 앤 골드(Blood & Gold, 2023)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블러드 앤 골드》입니다. 개봉 : 2023.05.26 장르 : 액션, 코미디, 드라마 국가 : 독일 등급 : 청소년 관람 불가 러닝타임 : 97분 감독 : 피터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