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골든 슬럼버(Golden Slumber, 2017)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11.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작품은 영화 《골든 슬럼버》입니다.

 

골든 슬럼버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8.02.14

장르 : 범죄,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08분

감독 : 노동석

출연진 : 강동원, 김의성, 한효주, 김성균, 김대명, 유재명 등

 

 

<줄거리>

아무도 믿지 마
그리고 반드시 살아남아

착하고 성실한 택배기사 ‘건우’(강동원).
최근 모범시민으로 선정되어 유명세를 탄 그에게 고등학교 시절 친구 ‘무열’(윤계상)로부터 연락이 온다. 오랜만에 재회한 반가움도 잠시, 그들 눈앞에서 유력 대선후보가 폭탄 테러에 의해 암살당하는 사건이 벌어진다. 당황한 건우에게 무열은 이 모든 것은 계획된 것이며, 건우를 암살범으로 만들고 그 자리에서 자폭시키는 게 조직의 계획이라는 이야기를 전한다.

겨우 현장에서 도망치지만 순식간에 암살자로 지목되어 공개 수배된 건우. CCTV, 지문, 목격자까지 완벽히 조작된 상황, 무열이 남긴 명함 속 인물, 전직 요원인 ‘민 씨’(김의성)를 찾은 건우는 그를 통해 사건의 실체를 조금씩 알게 된다.
살아남기 위해, 그리고 누명을 벗기 위해 필사적으로 맞서는 건우. 하지만 자신이 도망칠수록 오랜 친구인 ‘동규’(김대명), ‘금철’(김성균), ‘선영’(한효주)마저 위험에 빠지게 되는데…

2018년 2월, 세상이 그를 쫓는다!

 

반응형

 

<리뷰>

내용이 허술하고, 결말은 원작과 다르게 억지감동 억지교훈을 넣은 것, 단독 주연인 강동원 역시 어색한 연기로 인해 상당히 아쉬움을 많이 남겼다.

 

골든 슬럼버 - 리뷰


스릴러 파트를 구성하는 상황이 대단히 작위적이고 어색하다. 원작은 처음부터 스릴러로서는 밋밋한 연출을 감수하느라 드라마적인 현실성은 있는 영화였으나, 한국판은 지나치게 스케일을 키워 넣은 장면들이 죄다 개연성이나 연출에서 망하고 말았다. 흑막의 직접 등장, 뜬금없는 국정원 배신자, 마지막의 하수구 씬으로 완성되는 스릴러 파트는 영상미만 요즘 영화 방식으로 때깔만 좋아졌을 뿐 80년대 엉터리 첩보물 시절처럼 어색하다. 스릴러를 포기하는 일본판도 약간 찝찝하기는 하나, 굳이 결판을 내려고 노력하는 한국판은 모든 장치들이 억지스럽고 불편하다.

 

골든 슬럼버 - 리뷰


청춘물 파트는, 위의 엉터리 스릴러에 많은 분량을 투자하면서, 청춘물로서의 이 작품이 가진 본질에는 설득력이 전혀 없다. 애초에 청춘팔이에 가까운 영화인데 그를 위한 복선은 몇 장면 있지도 않고, 유치한 김치 스릴러를 끼얹다가 막판에만 어색한 명절 특집 드라마 수준의 신파극을 끼얹어서 마무리하는 성의 없음이 돋보인다. 때문에 드라마적으로는 여운이 남는 일본판에 비해서, 배우들의 연기력에 의존해서 억지 감동을 쥐어 짜내려는 모습이 봐주기 힘들다.

 

728x90

 

<예고편>

골든 슬럼버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골든 슬럼버》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Dr. Cheon And Lost Talisman, 2022)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작품은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입니다. 개봉 : 2023.09.27 장르 : 코미디, 공포, 스릴러 국가 : 한국 등급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98분 감독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