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드라마

드라마 굿 닥터(Good Doctor, 2013)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10.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작품은 드라마 《굿 닥터》입니다.

 

굿 닥터 - 포스터

<정보>

방송 기간 : 2013.08.05 - 2013.10.08

장르 : 의학, 휴먼,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15세이상관람가

에피소드 수 : 20부작

연출 : 기민수, 김진우

극본 : 박재범 

출연진 : 주원, 문채원, 주상욱, 김민서, 곽도원 등

 

 

<줄거리>

서번트 증후군을 앓고 있는 박시온(주원 분)은 천재적인 재능을 지녔지만 앞서 언급한 증상을 보이고 있는 자폐아이기에 자주 현실의 장벽에 부딪히곤 한다.

어릴 적부터 자신을 돌봐 준 최우석(천호진) 원장의 건의로 성원대학병원에서 레지던트 생활을 하지만 세상의 선입견은 그리 녹록지 않다. 소아외과 동료와 환아, 환자 부모들의 편견은 그를 고립시킬 뿐이다.

또한 환아들의 병을 진단하는 능력을 지녔지만 중요한 수술실에서는 불안감을 노출하며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해 평소 못마땅하게 생각했던 김도한(주상욱)의 꾸지람을 듣는다.

그의 구부정한 어깨는 더욱 기울어졌고 장애를 가졌다는 사실은 사람들 사이에서 꼬리에 꼬리를 물고 퍼져 불신으로 치닫기에 이른다.

하지만 박시온에게는 서전에 대한 꿋꿋한 의지와 아이들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는 순수한 마음이 있었다. 박시온은 수술대 위에서 매스를 가하는 것 이상으로 아이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그것에 대응하는 것이 좋은 치료법인 것을 증명했다.

10세의 정신 상태를 지닌 박시온은 아이들과 친구가 될 수 있는, 소아외과에 적합한 '굿 닥터'였고, 아이들은 마음 속에 쌓아 놓은 체증을 털어놨다. 이 과정에서 실력을 우선시하던 김도한의 차갑던 마음은 누그러졌다. 특히 수술하는 기계로 염증을 느꼈던 차윤서(문채원)는 박시온의 진정성에 동화돼 의사로서의 진정한 길을 정립하게 된다.

 

반응형

 

<리뷰>

자폐증을 앓는 의사의 천재성을 보연준다는 점에서 신선함을 보여준 드라마였다. 최근 방영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어찌보면 결이 비슷하다.

 

굿 닥터 - 리뷰

 

주조연 할 것 없이 구멍없는 연기와 깨알같이 등장한 카메오는 '굿닥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제목 그대로 좋은 의사에 대한 의미를 전달했던 《굿 닥터》는 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에 대해서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준 드라마로 남을 것이다.

 

굿 닥터 - 리뷰

 

다만 러브라인으로 극의 재미를 더했다는 평이 많지만 나는 러브라인 덕에 아쉬움이 느껴졌다. 그놈의 로맨스는 이러한 장르에서도 없으면 안되는 나라인가보다.

 

 

728x90

 

<예고편>

굿 닥터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주인공들의 느낌 때문인지 나라의 배경이 달라서인지 몰라도 개인적으로는 미국판 《굿 닥터》를 더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네요. 이상으로 드라마 《굿 닥터》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드라마 하얀 거탑(Behind the White Tower, 2007)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드라마 입니다. 방영 기간 : 2007.01.06 - 2007.03.11 장르 : 의학,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에피소드 수 : 20부작 연출 : 안판석, 송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