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아저씨(The Man from Nowhere, 2010)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2. 12.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말이 필요없는 영화 《아저씨》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원빈 배우의 굵직한 영화 입니다.

 

아저씨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0.08.04

장르 : 액션,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 119분

감독 : 이정범

출연진 : 원빈, 김새론, 김태훈, 김희원, 김성오 등

 

 

<줄거리>

단 하나뿐인 친구는 그를 ‘아저씨’ 라 불렀다.
아픔을 겪고 세상을 등진 채 전당포를 꾸려가며 외롭게 살아가는 전직 특수요원 태식.
찾아오는 사람이라곤 전당포에 물건을 맡기러 오는 사람들과 옆집소녀 소미뿐이다.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은 소미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태식과 소미는 서로 마음을 열며 친구가 되어간다.
그러던 어느 날 소미가 갑자기 사라진다. 소미 엄마가 범죄사건에 연루되면서 같이 납치되고 만 것이다.

“소미를 찾아도 너희는 죽는다”
소미의 행방을 쫓아 다시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 태식.
단 하나뿐인 친구인 소미를 위험에서 지켜내기 위해 범죄조직과 모종의 거래를 하지만 소미의 행방은 여전히 묘연하고, 경찰이 태식을 뒤쫓기 시작하면서 태식은 범죄조직과 경찰 양 쪽의 추격을 받게 된다. 그 과정에서 베일에 싸여 있던 태식의 비밀스런 과거도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반응형

 

<리뷰>

국내외의 평가는 압도적으로 호평 위주. 단점은 플롯이 다소 진부한 것, 살짝 부족한 개연성, 작위적인 대사 등이 있다. 하지만 화려한 액션, 설명에 의존하지 않는 감정 전달, 뛰어난 캐릭터들과 그것을 살려낸 연기력 등 좋은 점들이 많아 사소한 단점은 덮기 충분한 작품이라는 평이다. IMDB 평가 기준 7.8점으로 레옹에 비하면 못하지만, 테이큰 시리즈와는 대등 이상의 평가를 받는다. 해외에는 넷플릭스를 통해 서비스되면서 유명해졌다.

 

아저씨 - 리뷰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라서 아무래도 가혹한 설정과 잔인한 씬이 많고 적나라한 묘사가 상당히 있기에 시청시 주의가 필요하다. 대체적으로 웰메이드 액션 스릴러 영화라는 평이 많다. 특히 액션에서는 헐리웃 영화 못지않게 스타일리시한 면을 잘 살려냈다. 예상 외로 범죄 집단에 대한 묘사가 충실해서 액션 이외에도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유도하는 영화.

 

아저씨 - 리뷰


한국 최고의 액션 영화를 뽑으라면 항상 톱 순위권에 들 정도이다. 특히 아저씨 이후에 만들어진 한국 액션 영화들은 아저씨와 비교되는 일이 매우 많다. 《올드보이》의 장도리씬과 함께 외국의 영화 평론가들이나 관계자들에게 많은 영감을 준 액션씬으로 손꼽힌다.

 

아저씨 - 리뷰


킬러와 소녀의 교감이라는 점에서는 《맨 온 파이어》나 《레옹》을 연상시키고, 사람 하나 잘못 건드리면서 전직 요원 한 명에게 조직이 몰살당한다는 점에서는 《테이큰》을 연상케 한다. 그 외 액션적인 구성은 《본 시리즈》를 참고한 듯이 보이고 전체적인 구성이 《테이큰》과 유사하다. 이 때문에 《테이큰》이나, 특히 《맨 온 파이어》를 표절한 게 아니냐는 식으로 비난받기도 했는데, 전체적인 플롯은 유사할지 몰라도, 인물의 성격이나 관계는 상당히 차이가 나고, 주제 또한 차이를 보이는 게 사실이다. 이런 류의 빼앗긴 동료나 친구, 혹은 연인을 악의 조직으로부터 단신으로 구한다는 설정은 클리셰라 하기도 힘들 정도의 이야기이다.

 

728x90

 

<예고편>

아저씨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벌써 개봉한진 12년이 넘었네요. 이상으로 영화 《아저씨》의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영화 추천] 테이큰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테이큰입니다. 작품의 정보, 줄거리, 리뷰 그리고 예고편 순으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봉 : 2008.04.09 재개봉 : 2020.03.19 장르 : 범죄,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