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드라마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Itaewon Class, 2020)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2. 12.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웹툰 원작만큼 잘 만들어져서 호평을 받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보통 원작을 잘 못 따라가는 드라마가 대부분인데 이번 드라마는 참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이태원 클라쓰 - 포스터

<정보>

방송 기간 : 2020.01.31 - 2020.03.21

장르 : 드라마, 복수, 로맨스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에피소드 수 : 16부작

연출 : 김성윤, 강민구

극본 : 조광진

출연진 :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안보현 등

 

 

<줄거리>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이 시작된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 이 작은 거리,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그들의 창업 신화 《이태원 클라쓰》. 청춘들의 창업 신화를 그린 청춘 드라마이다. 광진 작가의 동명의 웹툰인 이태원 클라쓰를 원작으로 한 웹툰 실사화 작품.

 

반응형

 

<리뷰>

초반은 원작처럼 빠른 전개로 준수한 평을 받았고, 중반 이후 흥미진진한 전개로 시청률 또한 수직 상승했다. 물론 원작 자체의 힘이 있지만, 그것을 살리는 연출과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등의 연기력이 큰 호평을 받았다. 만화를 실사화했을 시 발생하는 어색함과 촌스러움이 거의 없었고, 배우들 연기력으로 훌륭히 영상화해 냈다. 스토리도 틀에 박힌 복수극이 아닌 오늘날에 맞는 변형과 반전으로 흥미를 더했다. 이런 점은 일본에서도 사회적 현상을 일으킬 정도로 히트를 치는데 일조했다. 일본도 한자와 나오키 같은 복수극 히트작이 있다지만, 최신 소재인 인플루언서 등을 적극 활용하는 점, 여성 캐릭터가 주체적으로 극을 이끌어가는 점, 단계적으로 조금씩 성장하는 게 아닌 뒤에서 이루어진 반전 등이 신선한 재미로 다가갔다.

 

이태원 클라쓰 - 리뷰

 

그러나 11화부터는 전개가 느리고 쓸데없는 장면이 많아져 시청률이 다소 하락했다. 토니의 스토리 같이 개연성이 결여된 에피소드가 비판을 받기도 했다. 2020년으로 배경이 바뀐 이후 개연성 문제는 더욱 심해졌다. 납치 후 경찰에 연락 안 하고 뛰어드는 에피소드는 지극히 상투적인 설정이었고, 아버지와 꿈속에서 재회하는 신도 그 분량이 너무 길어 지루하다는 평이 나왔다. 16화에선 상식적으로 말이 안 되는 연출이 이어졌다. 뛰어서 도망치는걸 자동차로 따라가는데 바로 잡지 못하는 어이없는 상황이 그려졌고, 그 사이에 주인공의 기나긴 고백신을 넣기까지 했다. 아름답게 느껴져야 할 장면에서 "차로 뒤따라오던 장근원은 어떻게 지금까지 안 오냐"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급작스럽게 깊어진 애정신도 비판 요소였다. 그래도 흥행면에선 초중반의 화제성과 재미가 갈수록 좋게 작용한 덕분인지, 다시 시청률이 상승하며 16화는 해피엔딩과 함께 자체 최고 시청률로 종영하였다.

 

이태원 클라쓰 - 리뷰

 

두 주인공의 꽉 닫친 러브라인 엔딩을 배우들 연기력으로 설레게 그려냈다. 배우들 연기력의 경우 전반적으로 박서준과 안보현, 유재명은 크게 호평을 받았다. 특히 유재명은 극의 진행 상황에 따른 캐릭터 변화를 훌륭히 소화해 냈다.

 

728x90

 

<예고편>

이태원 클라쓰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개인적으론 웹툰을 더 재미있게 보았지만 충분히 잘 만들어진 드라마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영화 추천] 마녀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작품은 영화 마녀입니다. 개봉 : 2018.06.27 장르 : 액션, 미스터리 국가 : 한국 등급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26분 감독 : 박훈정 출연진 : 김다미, 조민수, 박희순, 최우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