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영화

영화 스펜서(Spencer, 2021)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9.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작품은 영화 《스펜서》입니다.

 

스펜서 - 포스터

<정보>

개봉 : 2022.03.16

장르 : 드라마

국가 : 영국, 미국, 독일, 칠레

등급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16분

감독 : 파블로 라라인

출연진 : 크리스틴 스튜어트, 샐리 호킨스, 티모시 스폴, 숀 해리스, 잭 파딩, 잭 닐렌 등

 

 

<줄거리>

1991년, 왕실 가족이 샌드링엄 별장에 모여서 보내는 크리스마스. 연휴 3일간 이뤄지는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감정 변화에 집중한다. 스펜서는 직접 운전을 하다가 뒤늦게 별장에 도착한다. 모두가 그의 지각을 마뜩잖게 생각하고, 그 순간부터 통제는 시작된다. 다이애나는 3일 동안 의심과 결심 사이를 오가며 중대한 결정을 내리게 되는데... 왕비가 되지 않고 자신의 이름을 찾기로 결심한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새로운 이야기.

 

반응형

 

<리뷰>

영화는 섭식장애와 숨 막히는 왕실의 법도 그리고 남편의 불륜 사실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 압박감을 버티고 있는 다이애나를 스크린에 투사한다. 카메라는 고통받는 주인공의 내면을 묘사한다는 명분과 관음증적 시선 사이에서 끊임없이 진동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영화는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의도적으로 계속 지워나가고, 다양한 은유와 상징으로 다이애나의 상황을 빗댄다.

 

스펜서 - 리뷰


영화는 다이애나를 환영에게 잠식당하도록 두지 않는다. 극의 초반, 다이애나는 벌판에 선 허수아비가 입은 코트를 벗겨 별장에 가지고 온다. 이는 아버지와의 추억이 얽힌 유년 시절의 상징과도 같은 물건이며, 한 인간으로서 다이애나의 정체성을 끊임없이 상기시키는 장치다. 과거는 그를 스스로 사고하고 움직이는 인격체의 위치로 되돌려놓는다. 말하자면 《스펜서》는 샤넬의 우아한 오트 쿠튀르 드레스와 진주목걸이의 속박에서 벗어난 다이애나가 낡은 빨간 코트로 대변되는 자유와 해방을 필사적으로 되찾는 이야기다.

 

728x90

 

<예고편>

스펜서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스펜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트와일라잇(Twilight, 2008)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입니다. 개봉 : 2008.12.10 재개봉 : 2018.12.12 장르 : 판타지, 로맨스, 멜로, 액션 국가 : 미국 등급 : 12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21분 감독 : 캐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