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낙원의 밤(Night in Paradise, 2019)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7.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작품은 영화 《낙원의 밤》입니다.

 

낙원의 밤 - 포스터

<정보>

개봉 : 2021.04.09

장르 : 범죄,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 131분

감독 : 박훈정

출연진 : 엄태구, 전여빈, 차승원, 이기영, 박호산, 위지웅 등

 

 

<줄거리>

양도수 사장의 조직은 거대폭력조직 북성파를 어떻게든 잡아보려고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지만 여의치 않고 오히려 번번이 제압만 당한다. 양 사장이 이끄는 조직의 2인자인 태구는, 유일하게 남은 가족인 누나와 조카를 끔찍하게 아끼는데 태구의 누나가 시한부 환자라서 태구가 이식을 해주려고 하지만 이부남매에 검사결과 적합하지 않아서 방법이 없다.

검사결과를 듣고 낙담해 있던 태구에게 누나의 전화가 오는데 통화를 하다 전화가 끊기게 되고 누나와 조카는 의문의 교통사고로 죽는다. 이후 양도수 사장의 발언을 통해 북성파 조직이 작업 들어온 것으로 생각한 태구는, 양 사장의 뜻대로 북성파를 치기로 한다. 태구는 북성파 조직의 보스인 도 회장을 단신으로 만나서 작업을 하고, 양 사장의 명령대로 블라디보스토크로 피신하기 위해 일단 제주도에 있는 쿠토의 집으로 숨는다. 도 회장이 사라졌다고 생각한 양 사장파는 북성파를 공격해서 황사장까지 죽인다.

하지만 죽은 줄 았았던 도 회장이 수술 끝에 목숨을 건지고, 2인자 마상길 이사를 잡지 못하면서 북성파에 대한 전면 공격이 실패로 돌아간다. 마 이사는 양 사장한테 직접 전화를 해서 '사형 선고'를 날린다. 양 사장은 자신의 목숨을 건지기 위해서 고위급 공무원인 박 과장을 통해 마 이사와의 중재를 요청하고, 마 이사는 내키지는 않지만 양 사장을 죽여봤자 서로 피곤해진다는 박 과장의 중재로 양 사장을 위해 목숨을 건 태구와 부하들을 북성파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넘겨주고 모든 뒤처리는 양 사장이 한다는 조건 하에 거래를 받아들이기로 한다.

한편 제주도에서 양 사장의 부탁으로 쿠토의 집에 머물게 된 태구는 쿠토와 같이 살고 있는 쿠토의 조카 재연과도 알게 된다. 쿠토는 병에 걸려서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조카 재연의 수술비를 급하게 마련하기 위해서 총기를 대량으로 덤핑 처리하고, 이를 맘에 들어하지 않는 북성파의 사주를 받은 부산 총기 밀매 조직에게 죽임을 당한다. 뒤늦게 이를 목격한 재연이 쿠토에게 다가가서 유언을 들으면서 흐느끼는 도중 밀매 조직이 태구와 재연을 죽이려 하지만, 태구의 재빠른 상황 대처와 재연의 총기 반격으로 인해 밀매 조직은 물러간다.

이후 재연은 삼촌의 죽음으로 반쯤 넋이 나가서 통곡을 하고, 결국 태구는 재연을 억지로 데리고 떠나 재연의 지인 부부의 펜션에서 머문다. 마지막 남은 가족이었던 쿠토의 죽음을 슬퍼하는 재연의 상처를 태구는 위로해 주며 둘은 서로 가까워진다. 이후 양 사장과 약속한 날이 오게 되고, 태구는 양 사장과 만나기 위해 공항으로 가려한다. 하지만 이 계획을 수상하게 여긴 재연은 이를 만류하지만 태구는 금방 돌아온다는 말을 남기고 공항으로 떠난다.

태구는 공항을 찾아가지만 자신이 아끼는 수하인 진성이 병원에 입원해 있던 도중 몰래 전화를 통해 양 사장이 자신들을 배신했다는 걸 알려 준다. 태구는 공항에서 마주친 양 사장과 마 이사의 추적에서 간신히 빠져나오는 데 성공하지만, 진성과 재연이 인질로 잡히자 결국 태구 자신이 죽는 대신에 진성과 재연을 살려주는 조건으로 자진해서 마 이사가 재연을 인질로 잡고 있는 쿠토의 창고로 찾아간다.

마 이사의 부하들이 제 발로 찾아온 태구를 죽지 않을 정도로 집단 구타하고, 마 이사에게 데려온다. 마 이사는 태구의 목숨을 받는 조건으로 진성을 약속대로 풀어주려 하지만 후일이 두려운 양 사장은 마 이사와의 약속을 무시하고 부하들을 시켜 진성을 죽여 버렸고, 마 이사는 이에 분노해 양 사장에게 욕설을 퍼부으며 칼로 위협한다. 이에 양 사장은 마 이사에게 목숨을 구걸하고 태구에게 모욕적인 말을 하며, 결박당한 태구를 구타하지만 이를 마 이사가 저지한다. 피범벅이 된 태구에게 마 이사는 찾아오기로 한 약속을 지킨 대가로 선물을 주겠다며 진실을 말해준다.

그 진실은 태구의 누나가 교통사고로 죽은 것이 양 사장의 음모라는 것을 마 이사가 알려준다. 북성파가 작업 들어온 것으로 속여서 태구로 하여금 도 회장을 제거하기 위해 꾸민 것. 즉, 양 사장이 이 모든 사건의 원흉이었던 셈. 이를 알게 된 태구는 양 사장에게 덤벼들라고 하고 양 사장을 증오했던 마 이사가 태구의 결박을 풀어주게 하고 태구가 양 사장을 구타하게 방치하지만, 이내 박 과장과의 약속 때문에, 양 사장에게 칼을 주며 도와주고 결국은 양 사장이 마 이사의 부하들과 같이 태구를 작업해 버린다. 칼에 난자당해 죽어가는 태구가 재연을 보고 울지 말라며 위로하지만, 재연이 속으로는 슬픔을 꾹 누르면서도 아무렇지 않은 척 너 죽는 거 가지고 울지 않는다며 대답을 해준다. 그리고 결국 양 사장이 태구의 목에 칼침을 넣어 태구의 숨통을 완전히 끊는다. 재연도 죽여야 하는 거 아니냐고 양 사장이 물어보지만, 얼마 살지도 못할 애를 왜 죽이냐며 마 이사가 무섭게 쏘아붙인다. 태구와의 약속이기도 하고. 이후 쿠토의 창고는 태구의 시신과 함께 불에 타 사라진다. 재연은 넋이 나간 채로 이를 지켜본다.

그리고 약속대로 무사히 풀려난 재연은 지인의 펜션에서 머물다가 다음날 결심한 듯 권총을 여러 자루 지닌 채, 마 이사 일행이 식사를 하고 있는 횟집으로 찾아가고, 출입구를 잠가 아무도 나가지 못하게 한 후 조직원들이 여유로운 틈을 타서 권총을 들어 쿠토와 태구를 죽인 조직원들을 무참히 학살한다. 이에 놀라서 방에서 나온 마 이사도 세 발 쏴서 죽이고, 방에 들어가서 자신의 삼촌을 죽인 밀매 조직 보스와 태구를 죽인 양 사장을 모두 완전히 끝장내버린다. 밀매 조직 보스와 양 사장은 조직의 누구보다도 총을 무수히 맞아 고통스럽게 죽었으며, 특히 양 사장은 재연이 조직원들 중 제일 잔인하게 총으로 쏴 죽인다.

일을 끝낸 재연은 서글프지만 자신의 복수를 다 마쳤기 때문에 후련하면서도 미련이 없는 표정으로 바닷가로 가서 들려오는 경찰 사이렌 소리를 뒤로 한 채, 자신의 머리에 총구를 겨눈다. 이윽고 화면이 암전 된 뒤 직후 총성 한번 들린다. 마지막으로 여태까지 일어난 사건들과 반대되게 평화로워 보이는 제주도의 풍경들을 비춰주며 영화는 끝이 난다.

 

반응형

 

<리뷰>

전체적으로 무색무취의 단조로운 국내 느와르물의 클리셰를 답습해서 아쉬움이 남았다.

 

낙원의 밤 - 리뷰


하지만 괜찮은 영상미, 말 맛있는 대사와 엄태구, 전여빈, 차승원 등의 배우들의 연기 덕분에 나름 볼만했다. 킬링타임용으로 적당히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된다.

 

728x90

 

<예고편>

낙원의 밤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낙원의 밤》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마녀(The Witch : Part 1. The Subversion, 2018)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작품은 영화 《마녀》입니다. 개봉 : 2018.06.27 장르 : 액션, 미스터리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26분 감독 : 박훈정 출연진 : 김다미, 조민수, 박희순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