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영화

영화 쥬라기 공원 2: 잃어버린 세계(The Lost World: Jurassic Park, 1997)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8.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작품은 영화 《쥬라기 공원 2: 잃어버린 세계》입니다.

 

쥬라기 공원 2: 잃어버린 세계 - 포스터

<정보>

개봉 : 1997.06.14

장르 : 액션, 어드벤처

국가 : 미국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28분

감독 :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진 : 제프 골드블럼, 줄리안 무어, 피트 포슬스웨이트, 리차드 애튼버러, 빈스 본, 알리스 하워드 등

 

 

<줄거리>

쥬라기 공원이 폐쇄된 지 4년 후, 과거 DNA 추출로 공룡을 부활시켰던 해먼드 박사(리처드 아텐버로우)는 공원이 폐쇄된 후에도 그 섬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섬의 'B 구역'이라는 공룡 생산공장을 두고 있었다. 그러던 중 휴양을 떠났던 관광객들이 어느날 공룡의 습격으로 사고를 당하면서 이 섬에 관심이 집중된다.

해먼드에 의해 'B 구역'에 공룡생산공장이 있다는 놀라운 소식을 들은 말콤 박사(제프 골드블룸)는 사고 탐사 목적으로 파견된 여자 친구를 찾기 위해 섬으로 떠난다. 이어서 말콤 박사는 이 섬에 새로운 음모가 도사리고 있음을 알게 된다.

즉, 인젠사의 회장이 보낸 공룡사냥꾼들이 공룡사냥을 위해 섬을 휘젓고 있었던 것이다. 말콤 박사 일행은 이들의 계획을 저지하기 위해 잡아놓은 공룡들을 풀어주지만 오히려 성난 공룡들의 습격을 받게 되는데...

 

반응형

 

<리뷰>

영화 《쥬라기 공원》의 후속편으로, 마이클 크라이튼의 소설 잃어버린 세계를 원작으로 한 영화이다. 본작까지가 소설 원작으로 제작된 영화 시리즈이며, 다음 작품인 《쥬라기 공원 3》부터는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된다.

 

쥬라기 공원 2: 잃어버린 세계 - 리뷰

 

전작과의 분위기와 장르 자체가 달라졌다. 1편이 약간의 서스펜스가 첨가된 어드벤처물이었다면, 2편은 서바이벌 액션 활극에 가깝다. 1편은 이상이 현실로 다가온 꿈같이 밝은 분위기 속에서 시작, 공룡이 탈출하면서 생기는 긴장감과 스릴에도 여전히 그 특유의 쥬라기 공원다운 분위기를 유지했으며, 대미를 장식하는 티렉스의 포효와 석양으로 향하는 헬기로 마무리를 지어 관객들에게 엄청난 인상을 주었다. 그러나 2편은 정반대이다.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 직전까지 차갑고 무거운 분위기가 지속되며, 그 때문에 쥬라기 공원의 공룡들 사이를 헤맨다기보단, 전개가 흐를수록 미지의 야생세계를 헤매며 그 속에서 처절하게 생존하는 것에 가깝다.

 

쥬라기 공원 2: 잃어버린 세계 - 리뷰

 

이렇듯 본작은 거의 이전 작의 타이틀과 세계관만 빌린 수준으로 아예 달라진 장르와 분위기를 고집했단 점에서 1편에 빠져든 수많은 관객들에게 이질감과 실망감을 안겨주었다. 물론 2편 특유의 음울하고 어두운 분위기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으며, 특히 호러 영화 장르의 팬들은 공포감을 조성하는 연출과 음악의 활용을 매우 높이 평가하는 편이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스타일이 쉰들러 리스트 이후 어둡고 건조하게 연출하는 쪽으로 바뀌었는데, 이 영화도 그런 기류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버크 & 도우 부부의 트레일러 습격 씬, 관제소에서의 랩터 습격 씬 등은 스필버그다운 서스펜스로 잘 짜여 있는 장면들이다.

 

728x90

 

<예고편>

쥬라기 공원 2: 잃어버린 세계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쥬라기 공원 2: 잃어버린 세계》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