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내가 살인범이다(Confession of Murder, 2012)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7.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작품은 영화 《내가 살인범이다》입니다.

 

내가 살인범이다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2.11.08

장르 : 액션, 스릴러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 관람 불가

러닝타임 : 119분

감독 : 정병길

출연진 : 정재영, 박시후, 정해균, 김영애, 최원영, 김종구 등

 

 

<줄거리>

스타가 된 연쇄살인범 VS 법으로는 잡지 못하는 형사

15년 전,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연곡 연쇄살인사건.
하지만 이 사건은 끝내 범인을 잡지 못한 채 공소시효가 끝난다.
사건 담당 형사 최형구는 범인을 잡지 못한 죄책감과
자신의 얼굴에 끔찍한 상처를 남기고 사라진 범인에 대한 분노로
15년 간 하루도 편히 잠들지 못한다.

그리고 2년 후,
자신을 연쇄살인사건의 범인이라고 밝힌 이두석이 ‘내가 살인범이다’라는 자서전을 출간하고,
이 책은 단숨에 베스트셀러가 된다. 미남형 외모와 수려한 말솜씨로 스타가 된 이두석.
최형구는 알려지지 않은 마지막 미해결 실종사건을 파헤쳐
세상이 용서한 이두석을 어떻게든 잡아넣으려 하는데…

법이 용서한 연쇄살인범
공소시효는 끝났지만, 사건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반응형

 

<리뷰>

반전도 있고 꽤 괜찮은 영화이다. 특히 각본이 좋았다. 말이 안 될 것 같은 이야기를 끝까지 보게 하는 정성이 돋보였다. 연출은 유가족이 첫 등장 하고 나서 한동안 생경했다든지, 어딘가에서 본듯한 느낌이 난다든지 하는 등의 미흡한 점이 없지 않았지만, 잘 완성된 각본이 그런 부분을 다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다.

 

내가 살인범이다 - 리뷰


액션 신들도 좋았다. 초반의 격투신과 추격신은 배우들과 촬영, 편집 파트가 혼연일체를 이뤄 보기 좋았다. 이후 몇 번 등장하는 자동차 액션 신들은 앞서 각본이 그랬듯 말이 안 될 것 같은 장면들을 재밌게 보게 만들어져 있다.

 

내가 살인범이다 - 리뷰


정재영 배우의 연기는 역시 좋았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친근감이 있다. 대사의 말투나 톤이 재미를 준다. 박시후도 첫 영화에서 꽤 주목할 만한 장면을 보여주었다. 무엇보다 이 영화가 지닌 반전의 특성에 맞는 연기를 잘 해냈다고 보았다. 그 외에 장광, 조은지 등 탄탄한 연기력의 배우들이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 주었다.

728x90

 

<예고편>

내가 살인범이다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내가 살인범이다》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바르게 살자(Going by the Book, 2007) 정보 줄거리 후기 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꽤나 재미있게 본 코미디 영화 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개봉 : 2007.10.18 장르 : 코미디 국가 : 한국 등급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02분 감독 : 라희찬 출연진 : 정재영, 손병호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