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올레(DETOUR, 2016)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7.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작품은 영화 《올레》입니다.

 

올레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6.08.25

장르 : 코미디,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03분

감독 : 채두병

출연진 : 신하균, 박희순, 오만석, 유다인, 한예원, 변준석 등

 

 

<줄거리>

‘우리도 한때 폼 나게 살 줄 알았지?’ 그러나, 희망퇴직 권고를 받은 대기업 과장 ‘중필’(신하균), 13년째 사법 고시를 준비한 ‘수탁’(박희순), 마지막 방송을 앞둔 방송국 아나운서 ‘은동’(오만석)의 현실은 답답하기만 하다. 영화 <올레>는 다 때려치우고 싶은 순간, 대학 선배 부친의 부고 소식에 제주도로 모인 세 남자 ‘중필’, ’수탁’, ‘은동’의 예측불가 해프닝을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제주도에서의 낭만을 꿈꾼 세 남자 앞에 나타난 예측 불가 돌발 상황들은 그들의 인생과도 닮아 있다. 십 년 전, 이십 년 전에 기대했던 모습이 아닌 ‘현실’을 만나는 것. 서울에서의 빡빡한 일상에서 벗어나 제주도에서 작정하고 제대로 즐겨보려는 <올레>의 세 친구들은 빨간 스포츠카와 자연산 다금바리 그리고 럭셔리 호텔 숙박까지 완벽한 여행을 꿈꿔보지만 그보다 놀라운 4박 5일을 겪게 된다.

세 남자의 유쾌한 여정은 예약이 가득 찬 호텔 탓에 투덜거리며 찾은 게스트하우스 ‘티티카카’에서 가장 빛을 발한다. 기대 없이 찾은 그곳에서 마주한 여행지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통해 사회생활에 치여 잊고 지냈던 설렘과 대학 시절을 추억하며 감상에 젖는 세 남자,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인생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쉼표를 맞이한다. 탄성을 자아내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광과 자신만의 시간으로 한 박자 쉬어가는 휴식, 이렇듯 영화 <올레>는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여행 판타지를 통해 보는 이에게 힐링을 선사한다.

 

반응형

 

<리뷰>

영화 《스물》의 아재 버전 같다. 가볍고 유쾌한 코드들을 잘 버무렸지만 다소 수위가 센 대사들로 인해 불편함을 느낄 수 도 있다.

 

올레 - 리뷰


친구들끼리 하고 싶은 이야기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중점적으로 보게 된다면 공감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남녀를 떠나 이말 저말 할 수 있는 게 친구 사이고, 그런 관계 자체가 공감되고 힐링이었다.

 

728x90

 

<예고편>

올레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올레》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스물(Twenty, 2014) 정보 줄거리 후기 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입니다. 개봉 : 2015.03.25 장르 : 코미디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15분 감독 : 이병헌 출연진 : 김우빈, 이준호, 강하늘,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