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영화

영화 나의 소녀시대(Our Times, 我的少女時代, 2015)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6.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나의 소녀시대》입니다.

 

나의 소녀시대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6.05.11

재개봉 : 2020.08.19

장르 : 로맨스, 멜로, 코미디

국가 : 대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34분

감독 : 진옥산

출연진 : 송운화, 왕대륙, 이옥새, 간정예, 굴중항, 나유훈 등

 

 

<줄거리>

회사에서 야근을 반복하며, 상사가 떠넘기는 일거리까지 떠맡지만, 돌아오는 건 후배들의 험담과 남자친구와의 다툼뿐인 현재의 린전신(천차오언). 별 볼 일 없는 어른이 되어버린 자신이 서글퍼진 그녀가 옛 일기장을 꺼내면서 추억을 되살리기 시작한다.

평범한 여고생이었던 린전신(송운화)은 유덕화 부인을 자청할 정도로 유덕화의 열렬한 빠순이다. 온 동네 남학생들은 예쁘고 공부 잘하는 옆집 타오민민(간정예)만 쫓아다니고, 부모님은 5년짜리 학교를 7년째 다니는 칠칠치 못한 오빠만 편애하는 힘든 나날을 보내는 중. 그런 그녀는 학교 여학생들이 모두 좋아했던 대표 킹카 오우양페이판(이옥새)을 짝사랑했다.

어느 날, 린전신은 수업 도중 책상에서 한 편지 봉투를 꺼내는데 알고 보니 행운의 편지였다. 그리고 청소 시간에 우유갑 정리를 하러 가던 도중 자신이 짝사랑하는 오우양이 지나가는 것을 보게 된다. 그때, 주변에 있던 학교 일진 학생들이 오우양에게 시비를 걸면서 대장인 쉬타이위(왕대륙)하고 싸우게 하려던 순간, 학주가 떠서 싸우진 않았다.

그 이후로 린전신은 오우양을 괴롭히는 쉬타이위의 가방 안에 몰래 행운의 편지를 넣었다. 편지를 자신이 넣었다는 걸 들키자 이때부터 타이위는 전신에게 친구를 하자면서 점점 가까워지게 된다.

 

반응형

 

<리뷰>

하이틴 로맨스 영화로 진옥산 감독의 데뷔 작품이다. 저예산으로 제작했지만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만큼이나 엄청난 흥행을 하면서 중화권에서 화제가 된 영화다. 이 영화로 7년간 조연으로만 활동해 온 왕대륙은 중화권 스타로 급상승했고, 송운화 또한 큰 인기를 얻었다.

 

나의 소녀시대 - 리뷰

 

스토리 자체는 평범한 여주인공과 문제아 남주인공이라는 여성향 인터넷 소설에서 흔히 나오는 구도와 줄거리로 전형적인 하이틴 영화에 가깝다. 그렇다 보니 비현실적인 내용이 더러 있고, 특히 로코물 덕후가 아닌 사람이라면 오글거림을 느낄지도 모른다.

 

나의 소녀시대 - 리뷰


다만 이런 스토리를 배우들의 열연과 감독의 연출로 살린 영화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영상미가 뛰어난 편으로 색감과 소나기, 슬로모션, 자연광 등을 적절하게 사용해서 말 그대로 청춘이라는 느낌이 물씬 풍기는 게 특징이다. 워낙 시대적 배경이나 짝사랑이라는 소재가 응답하라 시리즈와 비슷하다 보니 공감하면서 보는 재미가 있다.

 

728x90

 

<예고편>

나의 소녀시대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나의 소녀시대》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추천]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입니다. 작품의 정보, 줄거리, 리뷰 그리고 예고편 순으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봉 : 2012.08.22 재개봉 : 2021.04.29 장르 : 로맨스, 멜로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