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영화

영화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X-Men: First Class, 2011)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5.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입니다.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1.06.02

장르 : 액션

국가 : 미국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32분

감독 : 매튜 본

출연진 : 제임스 맥어보이, 마이클 패스벤더, 케빈 베이컨, 로즈 번, 재뉴어리 존스, 제니퍼 로렌스 등

 

 

<줄거리>

엑스맨의 위대한 탄생!
전 세계를 압도할 거대한 전쟁이 시작된다!!

찰스 자비에와 에릭 랜셔가 각각 ‘프로페서 X’와 ‘매그니토’라는 이름을 얻기 전 1960년대 ‘냉전 시대’. 이상적인 환경에서 자라 유전자학을 공부하는 찰스는 자신에게 특별한 텔레파시 능력이 있음을 깨닫고 ‘돌연변이’의 존재에 대해 자각하기 시작한다. 그러던 중, 주변의 금속을 마음대로 제어할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을 가진 에릭을 만나 절친한 친구가 된다.

반면, 인류를 지배하려는 집단 ‘헬파이어 클럽’의 수장 세바스찬 쇼우는 미국과 러시아 간의 핵전쟁을 도발해서 3차 세계대전을 일으키려 하고, 이들을 막기 위해 CIA에서는 찰스와 에릭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된다.

의기투합한 두 사람은 세계 각지를 돌며 때론 ‘다르다’는 이유로, 혹은 안전하지 못하다고 차별받는 돌연변이들을 규합하고 ‘헬파이어 클럽’에 대항하는 엑스맨 팀을 만들기 시작한다.
그 와중에 돌연변이와 인간이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다고 믿는 찰스와 달리, 에릭은 전쟁 중에 일어난 비극적인 과거사로 인간에 대한 불신의 골이 깊어 이들의 우정은 서서히 흔들리게 된다.

인간과 돌연변이의 갈등은 점점 치솟기 시작하는 와중에 세계 3차 대전을 막기 위해서
엑스맨과 헬파이어 클럽 간의 인류의 운명을 건 거대한 전쟁이 시작된다!

 

반응형

 

<리뷰>

2011년에 개봉한 매튜 본 감독의 엑스맨 프리퀄 시리즈의 첫 영화. 작중 시점은 엑스맨 1편으로부터 약 45년 전인 1962년으로, 프로페서 엑스와 매그니토의 탄생과 그들의 과거에 대해 다루고 있다.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 리뷰

 

단순히 초능력 영웅과 초능력 악당의 대결 구도가 아닌, 실제 냉전 시대에 일어난 사건과도 관계 지은 정치적 스릴러로서의 요소도 포함된 면모를 보이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CG나 분장의 퀄리티를 유심히 보면 아쉬움은 남는다.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 리뷰

 

묘하게 이탈하는 캐릭터들이 많다. 《퍼스트 클래스》에서 나온 캐릭터 중 아포칼립스의 마지막 부분까지 이어지는 캐릭터는 프로페서 엑스, 매그니토, 비스트, 미스틱뿐이다. 그리고 이들 중 대다수가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에서 매그니토를 통해 사망했다고 한마디 언급만 되고 증발한다. 이런 아쉬운 상황이 나오게 된 이유는 이들 중 대다수가 엑스맨 전작에는 나오지 않는 뮤턴트들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전작과의 설정 오류를 막기 위해 전원 사망으로 처리한 것이다.

 

728x90

 

<예고편>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추천] 더 울버린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입니다. 개봉 : 2013.07.25 장르 : 액션, SF 국가 : 미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29분 감독 : 제임스 맨골드 출연진 : 휴 잭맨, 타오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