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드라마 《D.P.》입니다.
<정보>
공개일 : 2021.08.27
장르 :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에피소드 수 : 6부작
연출 : 한준희
극본 : 한준희, 김보통
출연진 : 정해인, 구교환, 손석구, 신승호, 원지안, 홍경, 송덕호, 이연, 김성균, 고경표, 조현철, 이설, 김동영, 현봉식 등
<줄거리>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
<리뷰>
웹툰 《D.P 개의 날》을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이다. 탈영병을 추적하고 체포하는 대한민국 육군 군사경찰인 군탈체포조 D.P. 를 소재로 한다. 영화 《차이나타운》, 《뺑반》을 연출한 한준희 감독이 연출과 극본을 맡았고, 원작 웹툰을 그린 김보통 작가가 공동 극본을 맡았다.
대한민국 군대의 어두운 면을 가감 없이 리얼하게 다루었다는 점에서 좋은 평을 받았다. 배우들의 열연, 준수한 연출, 적절한 액션, 개그, 미장센, 긴장감, 마지막으로 주제의식이 골고루 잘 녹아든 작품으로 평가된다.
배우들이 실제로 와닿는 현실적인 연기를 펼쳐 현장감이 있다. 이에 더하여 슬픈 장면에서 배우들이 눈물을 짜내며 울지 않고, 장면을 다소 담담하게 연출하여 신파 묘사가 덜하다. 극 중에서는 가장 동정표를 많이 받는 조석봉조차도 안타까운 인물이다라는 식으로 묘사는 해도, 여타 한국 창작물들처럼 불쌍한 인물로 포장하지는 않는다. 반대로 황장수 역시 최악의 인성을 지닌 인물로 표현하기는 하지만, 전역 후 그가 가진 사회에서의 위치나 상황 등을 가감 없이 보여주며 마냥 절대악으로 그려지지는 않는다. 그 덕에 관객이 거부감 없이 등장인물에게 자연스레 감정이입을 할 수 있다.
군대를 소재로 한 대부분의 작품 배경이 군부대 내부에 한정되어 있었던 것과 달리 D.P. 는 각지로 흩어진 탈영병들을 잡기 위해 작품 내 공간 배경이 매우 다양하다. 때문에 암담함으로 가득할 뻔했던 분위기를 환기하며 대중성을 확보할 수 있었고, 단순히 군대의 병영부조리를 넘어 한국의 20대 남성과 시민들이 겪고 있는 사회 문제인 상류층의 병역비리, 가정폭력, 유흥업계 착취, 빈곤층의 어려움과 철거반과 달동네 주민의 갈등까지 포괄적으로 조명하였다.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군생활 PTSD 제대로 오는 드라마였네요. 보다가 중간중간 힘들어서 못 보고 일시 정지하기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상으로 드라마 《D.P.》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바람(Wish, 2009) 정보 줄거리 후기 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에 대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남고생들의 이야기를 리얼하게 보여주는 영화라고 생각이 드네요. 개봉 : 2009.11.26 장르 :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
film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