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영화

영화 다이 하드: 굿 데이 투 다이(A Good Day to Die Hard, 2013)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5.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다이 하드: 굿 데이 투 다이>입니다.

 

다이 하드: 굿 데이 투 다이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3.02.06

장르 : 액션, 범죄, 스릴러

국가 : 미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96분

감독 : 존 무어

출연진 : 브루스 윌리스, 제이 코트니,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율리아 스니기르, 세바스티안 코치, 라디보예 부크빅 등

 

 

<줄거리>

뉴욕만으로는 너무 좁지!
맥클레인 X맥클레인의 국제 테러 진압이 시작됐다!

미국 전체를 누비며 우연찮게 테러를 진압해 온 뉴욕 경찰 존 맥클레인. 하나뿐인 아들 잭이 러시아에서 사건에 휘말렸다는 소식을 듣고 난생처음 해외로 날아간다. 하지만 잭을 만나러 가던 중, 눈앞에서 대형 폭탄 테러가 발생하고, 전쟁터를 방불케 하는 극한 상황 속에 재회한 맥클레인 부자. 게다가 아들 잭은 모스크바에서 작전을 수행 중인 CIA 요원임을 알게 된다. 놀라움도 잠시, 도심 곳곳에서는 다시금 무장 테러 단의 공격이 이어지고, 고집스럽고 물불 안 가리는 아들로 인해 이번에도 엄청난 사건에 휘말리게 된 존 맥클레인은 마침내 잭과 힘을 합쳐 역대 최악의 테러리스트에 맞서게 되는데……

 

반응형

 

<리뷰>

다이 하드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 전 작이 흥행에 성공했고 평가도 좋았기 때문에 제작되는 다섯 번째 후속작 그리고 다이 하드 시리즈로선 최초로 영상화가 된 오리지널 시나리오이다. 존 맥클레인의 브루스 윌리스는 그대로 나오고, 이번엔 그의 아들, 잭 맥클레인이 나온다. 배우는 자이 코트니. 갑자기 웬 아들이냐 싶긴 하지만, 아들과 딸이 있다는 건 1편에서부터 언급되었던 요소다. 또한 전편인 <다이 하드 4.0>에서 맥클레인의 신상이 밝혀질 때 루시와 잭이라고 언급된다.

 

다이 하드: 굿 데이 투 다이 - 리뷰

 

다이 하드와 존 맥클레인의 매력을 전혀 살리지 못했다는 평이 대부분이다. 애초에 다이 하드는 맥클레인의 액션이 주가 되는 플롯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여기서는 아들인 잭 맥클레인의 액션신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존의 비중이 낮아졌다. 이건 아마도 이는 차후 제작될 다이 하드 6, 7 등에서 잭 맥클레인을 주연으로 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게다가 스토리도 반전요소를 넣다가 다소 어수선해졌으며, 후반부에 아무런 방호복 없이 체르노빌에 들어가는 등 고증오류가 의심되는 장면도 많다. 더군다나 이전 작품처럼 혀를 끌끌 찰 정도로 고생하는 맥클레인의 모습을 볼 수가 없다는 게 주요한 원인. 액션도 많이 부실한데, 초반의 모스크바 카 체이스는 괜찮다는 평이 많지만 그 외에는 전혀 박력이나 위기감이 없으며, 쓸데없이 그다지 멋지지도 않은 슬로 모션에만 힘을 썼다.

 

다이 하드: 굿 데이 투 다이 - 리뷰


전편보다 더 허접해진 악당들도 감점 포인트. 데리고 다니는 부하들의 무장 수준은 시리즈 최강인데 정작 악당 두목은 전작의 약골 화이트 칼라 가브리엘보다 떨어지는 최악이란 평이 대다수다. 다이 하드 전통의 '유리한 위치에서 교활하게 사람들을 낚시질하며 갖고 노는' 타입의 악당들이 아니란 점은 제쳐두고라도, 악당들이 영화 내내 맥클레인에게 별로 신경을 안 쓴다. 그래선지 맥클레인과 악당의 갈등 구도가 잘 그려지지 않아 시리즈 특유의 맥클레인의 성깔도 별로 등장하지 않는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 악당들이 자기들끼리 싸우느라 맥클레인을 괴롭히지 못했고, 그래서 맥클레인이 가지는 악당에 대한 분노심도 그다지 없다는 게 가장 큰 이유로 보인다.

 

728x90

 

<예고편>

다이 하드: 굿 데이 투 다이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다이 하드: 굿 데이 투 다이>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추천] 레드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 볼 작품은 영화 입니다. 은퇴한 요원들의 액션 영화인데 참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네요. 개봉 : 2010.11.03 장르 : 액션 국가 : 미국, 캐나다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