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영화

영화 아쿠아맨(AQUAMAN, 2018)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5.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아쿠아맨》입니다.

 

아쿠아맨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8.12.19

장르 : 액션

국가 :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43분

감독 : 제임스 완

출연진 : 제이슨 모모아, 앰버 허드, 니콜 키드먼, 패트릭 윌슨, 윌렘 데포, 돌프 룬드그렌 등

 

 

<줄거리>

땅의 아들이자 바다의 왕, 심해의 수호자인 슈퍼히어로 아쿠아맨의 지상 세계와 수중 세계를 오가는 위대한 여정과 탄생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반응형

 

<리뷰>

DC 확장 유니버스의 6번째 영화이자 아쿠아맨의 탄생을 그린 해양 판타지 액션, 슈퍼히어로 영화이다. 서사는 여전히 약하지만 잭 스나이더 때보다 작품성이 발전했고 압도적인 수준의 그래픽이 영화를 살렸다. 원더우먼과 함께 절망적인 DC 확장 유니버스를 기사회생시켰다. DC에게는 예전의 절망적인 작품성에서 벗어나 새로운 출발을 했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

 

아쿠아맨 - 리뷰

 

엄청난 비주얼이다. DC 영화의 장점을 이번에 현대 영화 기술력의 궁극까지 선보였다. 물속 특유의 액션과 머리카락 움직임을 제대로 표현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아틀란티스 해저 왕국의 아름다운 배경과 다채로운 바다 생명체 디자인, 시칠리아의 소규모 추격씬부터 후반부의 대규모 전쟁씬, 이도 모질라 거대 괴수의 출현에 이르기까지, 제임스 완이 '바다는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이라 한 말을 지키듯 어떤 판타지 장르 영화와 비교해도 어마어마한 비주얼 대잔치를 보여주었다.

 

아쿠아맨 - 리뷰


해양 판타지 영화로 봐도 상징적인 영화이기도 하다. 인어공주, 니모를 찾아서, 도리를 찾아서 등의 애니메이션을 제외하고, 캐리비안의 해적 같은 해상에서의 연출이 주가 되는 영화가 아닌 수중을 배경으로 한 판타지 영화는 막대한 제작비 특성상 할리우드에서도 거의 제작되지 않는 상황이다. 그나마 있는 것도 바다 괴수와 싸우는 크리쳐 영화가 대다수였다. 결국 바다를 소재로 이 정도로 거대한 스케일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영화는 지금까지도 드물었고 앞으로도 나오기 어렵다는 점에서 대형 화면에서 볼 가치가 충분한 영화이다.

 

아쿠아맨 - 리뷰

 

반면 주된 혹평은 스토리 자체가 너무 평범하고 다소 뻔하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관객들에게 많이 지적받는 부분이 작중 평화로운 일상적 전개를 보이다 적의 등장으로 등장인물들에게 위기가 닥치며 상황과 장면을 전환하는 장치를 거의 대부분 뜬금포 폭발로 표현하는 것이다.

 

아쿠아맨 - 리뷰


한마디로 공허하거나 깊이를 느낄 수 없는 미숙한 스토리텔링을 화려한 비주얼로 잘 가려놓은 작품이라는 선에서 두 의견이 수렴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전반적으로 그럭저럭 평작 수준의 오락 영화라는 평이 대부분이다. 시각 효과와 액션에 비해 스토리와 대사가 꽤 단순하고 작중 설정을 인물의 입을 빌려 설명조로 언급하는 장치가 평범하다는 얘기 정도로 주를 이룬다.

 

728x90

 

<예고편>

아쿠아맨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아쿠아맨》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