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실미도(Silmido, 2003)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3.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실미도》입니다. 작품의 정보, 줄거리, 리뷰 그리고 예고편 순으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미도 - 포스터

<정보>

개봉 : 2003.12.24

장르 : 스릴러, 전쟁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35분

감독 : 강우석

출연진 : 설경구, 안성기, 허준호, 정재영, 임원희, 강성진 등

 

 

<줄거리>

낙오자는 죽인다
체포되면 자폭하라

인간한계에 도전하는 지옥훈련… 31인의 살인병기 ‘실미도부대’ 탄생


“주석궁 침투, 김일성 목을 따 오는 것이 너희의 임무다!”

북으로 간 아버지 때문에 연좌제에 걸려 사회 어느 곳에서도 인간대접받을 수 없었던 강인찬(설경구 분) 역시 어두운 과거와 함께 뒷골목을 전전하다가 살인미수로 수감된다. 그런 그 앞에 한 군인이 접근, ‘나라를 위해 칼을 잡을 수 있겠냐’는 엉뚱한 제안을 던지곤 그저 살인미수일 뿐인 그에게 사형을 언도하는데… 누군가에게 이끌려 사형장으로 향하던 인찬, 그러나 그가 도착한 곳은 인천 외딴 부둣가, 그곳엔 인찬 말고도 상필(정재영 분), 찬석(강성진 분), 원희(임원희 분), 근재(강신일 분) 등 시꺼먼 사내들이 잔뜩 모여 있었고 그렇게 1968년 대한민국 서부 외딴섬 ‘실미도’에 기관원에 의해 강제차출된 31명이 모인다.

영문 모르고 머리를 깎고 군인이 된 31명의 훈련병들, 그들에게 나타난 예의 그 묘령의 군인은 바로 김재현 준위(안성기 분), 어리둥절한 그들에게 “주석궁에 침투, 김일성 목을 따 오는 것이 너희들의 임무다”는 한 마디를 시작으로 냉철한 조중사(허준호 분)의 인솔하에 31명 훈련병에 대한 혹독한 지옥훈련이 시작된다.

‘684 주석궁폭파부대’라 불리는 계급도 소속도 없는 훈련병과 그들의 감시와 훈련을 맡은 기간병들... “낙오자는 죽인다, 체포되면 자폭하라!”는 구호하에 실미도엔 인간은 없고 ‘김일성 모가지 따기’라는 분명한 목적만이 존재해간다...

 

반응형

 

<리뷰>

백동호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강우석 감독이 연출한 영화이다. 대한민국 현대사의 가장 비극적인 사건 중 하나이면서도 역사에서 지워지고 숨겨진 실미도 사건을 재구성하여 큰 주목을 받았다. 한국 개봉 영화 최초로 천만 관객을 기록한 영화이다.

 

실미도 - 리뷰

 

촬영 기법과 연출도 매우 독특하고, 그 기술적인 완성도도 높게 평가받았다. 이데올로기 갈등 속에서 일어난 실제 사건을 통해 인간의 삶과 존엄성을 탐구하는 내용이 담겨 있어서, 국내외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대한민국 대표적인 영화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728x90

 

<예고편>

실미도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실미도》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추천] 고지전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리뷰해 볼 작품은 영화 고지전입니다. 개봉 : 2011.07.20 장르 : 전쟁 국가 : 한국 등급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33분 감독 : 장훈 출연진 : 신하균, 고수, 이제훈, 류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