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밀양(Secret Sunshine, 密陽, 2007)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3.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밀양》입니다. 작품의 정보, 줄거리, 리뷰 그리고 예고편 순으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밀양- 포스터

<정보>

개봉 : 2007.05.23

장르 : 로맨스, 멜로,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42분

감독 : 이창동

출연진 : 송강호, 전도연, 조영진, 김영재, 선정엽, 송미림 등

 

 

<줄거리>

밀양 입구의 국도. 아들과 함께 죽은 남편의 고향을 향해 가던 신애의 고장 난 차가 카센터의 종찬을 불렀다. 레커차를 타고 밀양으로 들어가는 세 사람. 그러나 아직 그들은 모른다...

남편도, 아들도 모두 잃었다!
당신이라면 이래도 살겠어요?
신애는 피아노 학원을 열었다. 이제 통장엔 아주 작은 돈이 남았을 뿐이지만, 그녀는 이웃들에게 ‘좋은 땅을 소개해 달라’며 자신만만하게 새 생활을 시작한다. 죽은 남편의 고향에 덩그러니 정착한 모자를 측은하게 보는 사람들에게 “ 저 하나도 불행하지 않아요”라고 애써 말하며, 씩씩하게 군다. 그러던 중, 아들 준이를 잃었다. 숨바꼭질을 그렇게 좋아하던 아이는 그렇게 영영 나타나지 않았다.

동그라미처럼, 그가 맴돌기 시작하다
친구가 좋고, 다방 레지 아가씨의 치마 속이 궁금한 종찬은 서울서 밀양에 살러 왔다는 신애를 만난다. 살 집을 구해주고, 피아노 학원을 봐주고, 그녀를 따라 땅을 보러 다니며 그의 하루 일과는 시작된다. 이따금 돌발적인 신경질과 도도하고 고집스러운듯한 그 여자는 관심 좀 꺼달라며, 그를 밀어낸다. 그래도… 자꾸 그 여자가 맘에 걸린다.

이런 사랑도 있다…!
그녀에겐 남은 것이 없는 모양이다. 울다, 울다... 그저 혼자 토하듯 울고 있다. 모든 걸 잊고 싶지만, 모든 원망을 놓아 버리고 싶지만, 할 수 없다. 그리고 이제 그녀는 싸우려, 그녀만의 일탈을 시작한다. 오늘도 종찬은 그런 그녀 주변을 빙글 뱅글 맴돌고 있다. 모든 사랑을 잃어버린 여자와 자기 맘도 잘 모르는 속물 같은 남자. 그들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가? 과연, 그들은 함께 찾을 수 있을까? 사랑… 시작할 수 있을까?

 

반응형

 

<리뷰>

《밀양》은 원작소설의 기본 틀인 용서의 문제를 전면적으로 다루지만 그 문제에만 천착하는 소설에 비해 영화적인 장치로 대중과 만난다. 송강호가 연기한 종찬을 통해 웃음을 만들어내고, 살인자를 용서하는 것이 너무 버거워 여주인공이 죽음을 택하는 소설과는 달리 영화는 희망적인 결말을 암시하면서 끝을 맺는다.

 

밀양 - 리뷰

 

영화는 다큐멘터리처럼 사실적이고 지방의 소도시를 담담하게 그려낸다. 송강호 배우의 지고지순한 사랑을 느낄 수 있다. 영화에서 이 남자 캐릭터는 어느 정도 속물적인 평범한 자영업자의 모습이다. 투박하지만 진심 어린 사랑을 연기하는 모습에 너무 감동을 받았다.

 

밀양 - 리뷰

 

아이를 잃은 전도연 배우의 연기는 너무 훌륭하다. 감당할 수 없는 슬픔과 상실감으로 엄청난 고통을 연기해 냈다.

 

728x90

 

<예고편>

밀양-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밀양》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무뢰한(The Shameless, 2014) 정보 줄거리 후기 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입니다. 작품의 정보, 줄거리, 리뷰 그리고 예고편 순으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봉 : 2015.05.27 장르 : 로맨스, 멜로, 드라마 국가 :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