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국가대표(Take Off, 2009)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2.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국가대표》입니다.

 

국가대표 - 포스터

<정보>

개봉 : 2009.07.29

재개봉 : 2009.09.10

장르 :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12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37분

감독 : 김용화

출연진 : 하정우, 성동일, 김지석, 김동욱, 최재환, 이재응 등

 

 

<줄거리>

“이 쓰레기들로 뭐 하시려고요?”
불순한 목적(?)으로 대한민국 국가대표가 된 녀석들,
1996년 전라북도 무주,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정식 종목 중 하나인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이 급조된다. 이에 전(前) 어린이 스키교실 강사 방종삼(성동일 분)이 국가대표 코치로 임명되고, 그의 온갖 감언이설에 정예(?) 멤버들이 모인다. 전(前) 주니어 알파인 스키 미국 국가대표였다가 친엄마를 찾아 한국에 온 입양인 밥(하정우 분), 여자 없으면 하루도 못 버틸 나이트클럽 웨이터 흥철(김동욱 분), 밤낮으로 숯불만 피우며 아버지가 시키는 대로 살아온 고깃집 아들 재복(최재환 분), 할머니와 동생을 돌봐야 하는 짐이 버거운 말 없는 소년 가장 칠구(김지석 분), 그런 형을 끔찍이 사랑하는 4차원 동생 봉구(이재응 분)까지! 방 코치는 마치 신이라도 된 것처럼 엄마와 같이 살 집이 필요한 밥에게는 아파트를, 사랑 때문에 또는 부양가족 때문에 그들과 함께 있어야 하는 흥철, 칠구-봉구 형제, 그리고 재복에게는 군 면제를 약속한다. 단, 금메달 따면!

“에이 씨! 이게 무슨 과학적 훈련이야!! 이게!!”
점프복 없으면, 운동복 입고! 헬멧 없으면, 안전모 쓰고! 점프대 없으면, 만들어서!!
스키점프가 뭔지도 모르지만 한때 스키 좀 타봤다는 이유로 뽑힌 이들이 모이면서 대한민국 최초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이 결성된다. 그러나 스키점프(Ski Jump)의 스펠링도 모르는 코치와 경험 전무한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은 험난 하기만 하다. 변변한 연습장도 없이 점프대 공사장을 전전해야 했고 제대로 된 보호장구나 점프복도 없이 오토바이 헬멧, 공사장 안전모 등만을 쓰고 맨몸으로 훈련에 임해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복이네 고깃집 앞마당에서의 지상 훈련을 시작으로 나무 꼭대기에 줄로 매다는 공중 곡예(?), 시속 90km의 승합차 위에 스키 점프 자세로 고정되어 달리는 위험천만한 질주, 폐(閉) 놀이공원 후룸 라이드를 점프대로 개조해 목숨 걸고 뛰어내리기 등 과학적(?) 훈련으로 무장하는 선수들! 이런 식의 막무가내 트레이닝에도 이들은 점점 선수다운 모습을 갖춰 가고, 스키 하나에 의지해 하늘을 날아가는 순간이 행복해진다.

“자, 이제 월드컵까지 일주일 남았다. 거기서 6등 안에만 들면 바로 올림픽이야!!
우리가 8팀 중에 6등 못하겠냐?!”
드디어 세계 무대 첫 진출! 월드컵? 다음엔 진짜 올림픽이다!!
드디어 우여곡절 끝에 오버스트도르프 월드컵에 참여한 대한민국 스키점프 국가대표팀. 외국선수들의 비웃음과 무시에도 굴하지 않고 그들은 최선을 다하지만,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인해 결국 좋은 결과를 거두지 못한다. 그래도 소 뒷걸음질 치다 개구리 잡은 격으로 엉겁결에 나가노 동계 올림픽 출전 자격을 얻게 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나름 금의환향하며 올림픽 진출의 꿈에 부푼다. 그러나 한국은 동계올림픽 개최지 선정에 끝내 탈락하게 되고,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은 해체 위기에 처한다. 군 면제를 위해, 엄마를 찾기 위해, 이제 이러한 개인적인 명분들을 뛰어넘어 스키점프에 대한 애정과 열정, 그리고 도전 정신만으로 경기에 출전할 수 있기를 고대하는데..

과연 그들은 거침없이 다시 날아오를 수 있을까?

 

반응형

 

<리뷰>

《국가대표》는 대한민국의 김용화 감독이 제작한 스포츠 영화이다. 스키 점프 국가대표의 실화를 소재로 다루었다.

 

국가대표 - 리뷰

 

대체적으로 좋은 평이 많다. 감독의 연출이 좋았다고 본다. 특히 마지막 스키점프 신은 너무 멋지고 소름이 돋았다. 이러한 이유로 800만 관객을 불러 모으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는 극장 개봉 스포츠 영화 최대 흥행이다. 그리고 주제가인 러브홀릭스의 Butterfly의 인기도 상당했다.

 

국가대표 - 리뷰

 

영화 《쿨 러닝》을 표절했다는 의혹이 있다. 그리고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했지만 상당 부분이 허구이다.

 

728x90

 

<예고편>

국가대표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국가대표》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추천] 머니볼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머니볼에 대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포츠 관련 영화는 좀 취향이 아니지만 이 영화는 재미있게 봐서 기억에 남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개봉 : 2011.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