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영화

영화 도가니(Silenced, 2011)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2.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도가니》입니다. 보는 내내 화가 났던 기억이 있네요. 그만큼 작품을 잘 만들었다고 생각이 드네요.

 

도가니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1.09.22

장르 : 드라마

국가 : 한국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 125분

감독 : 황동혁

출연진 : 공유, 정유미, 김현수, 정인서, 백승환, 장광 등

 

 

<줄거리>

2011년, 대한민국의 마음을 움직일 진실이 찾아온다.

믿을 수 없지만,
한 청각장애인학교에서 실제 일어난 사건입니다.
2000년부터 5년간 청각장애아를 상대로 교장과 교사들이
비인간적인 성폭력과 학대를 저질렀습니다.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이 이야기는 진실입니다.
이제 이 끔찍한 진실을 마주해야 할 시간입니다.

 

반응형

 

<리뷰>

광주 인화학교 사건을 바탕으로 다음의 '문학 속세상'에서 연재되었던 동명의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공지영 작가는 한겨레의 한 인턴기자가 쓴 이 사건의 재판에 관한 글을 읽은 것이 계기가 되어 이 소설을 쓰게 되었다고 한다

 

도가니 - 리뷰

 

이 영화를 보던 관객이 화가 나서 신발을 던졌다는 전설이 존재한다. 그 만큼 감독과 연기자들이 작품을 잘 만들었다고 생각이 든다. 물론 소재가 굉장히 자극적이기에 청소년 관람 불가 판정을 받았다.

 

도가니 - 리뷰


영화를 본 후 다소 직접적인 아동 성폭행 묘사 때문에 보고 나서 충격을 먹는 관객들이 많다. 수위는 원작이 실화의 절반으로 줄인 것이고 영화는 그 원작의 또 반으로 줄인 것이라고 한다. 그만큼 현실은 훨씬 더 끔찍했다는 것이다.

 

728x90

 

<예고편>

도가니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도가니》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추천] 교섭 - 정보/줄거리/리뷰/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교섭입니다. 개봉 : 2023.01.18 장르 : 범죄, 액션 국가 : 한국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08분 감독 : 임순례 출연진 : 황정민, 현빈,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