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영화

영화 엑스맨: 아포칼립스(X-Men: Apocalypse, 2016) 정보 줄거리 리뷰 예고편

by 맥기디 2023. 5.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엑스맨: 아포칼립스》입니다.

 

엑스맨: 아포칼립스 - 포스터

<정보>

개봉 : 2016.05.25

장르 : 액션, 어드벤처, 판타지, SF

국가 : 미국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45분

감독 : 브라이언 싱어

출연진 : 제임스 맥어보이, 마이클 패스벤더, 제니퍼 로렌스, 오스카 아이삭, 니콜라스 홀트, 타이 쉐리던 등

 

 

<줄거리>

“강한 자만이 살아남을 것이다” 아포칼립스
고대부터 신으로 숭배받아왔던 최초의 돌연변이 아포칼립스가 수천 년간 무덤에 잠들어 있다가 1983년 이집트에서 깨어난다. 타락한 문명에 분노한 아포칼립스는 절망에 잠긴 매그니토를 비롯하여, 스톰, 사일록, 아크엔젤에게 보다 강력한 힘을 주며 자신의 수하 ‘포 호스맨’으로 삼는다. 그리고 인류를 멸망시키고 새로운 세상을 건설하여 강한 자들만의 세상을 만들려고 한다.

“지켜야 한다” 엑스맨
한편, 프로페서 X는 어린 돌연변이들을 위한 영재학교를 설립해 인간과의 평화로운 공존과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가르친다. 아직은 스스로 능력을 통제하지 못하는 진 그레이를 통해 아포칼립스가 초래한 인류의 멸망을 예견하게 된 프로페서 X는 미스틱과 함께 젊은 돌연변이들로 이뤄진 엑스맨을 결성한다. 아포칼립스를 막기 위해 사상 최대의 전쟁에 나서게 된 그들. 도저히 막을 수 없는 적과 싸워야만 하는데…

인류의 운명을 건 마지막 전쟁! 당신의 엑스맨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반응형

 

<리뷰>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의 후속작이자, 엑스맨 프리퀄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감독은 브라이언 싱어가 맡았다. 뮤턴트 아포칼립스와 엑스맨의 대립을 다룬다. 작중 배경은 전작에서 역사가 바뀐 1973년으로부터 10년 후인 1983년이다. 1983년은 소련의 대한항공 007편 격추, 스타니슬라프 페트로프의 우발적 핵전쟁 모면, 레이건 당시 미국 대통령의 '악의 제국' 발언, 그리고 나토의 에이블 아처 핵공격 대비 훈련을 둘러싼 미소 간 긴장 고조 등으로 세계가 핵전쟁 공포에 떨었던 해였다. 이를 반영한 듯, 예고편에도 대규모 핵전쟁 감행을 암시하는 장면이 등장한다.

 

엑스맨: 아포칼립스 - 리뷰

 

클래식 시리즈의 주요 뮤턴트들의 재등장과 새로운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초반 새로운 엑스맨 세대들의 일상적인 부분이 너무 길었단 반응이 있는데 개인적으론 그게 되려 좋았다. 나이트크롤러와 진 그레이, 사이클롭스의 캐릭터를 새롭게 접한 신규 팬들의 반응도 꽤 좋으며, 쿠키 영상에서 미스터 시니스터의 떡밥이 나오자 팬들은 더 큰 기대감을 갖게 되었다.

 

엑스맨: 아포칼립스 - 리뷰

 

하지만 이 프랜차이즈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캐릭터를 조금은 등한시한 것은 아쉬웠다. 감정적인 측면과 캐릭터 대신 전 세계 파괴와 시각효과에 치중하여 구현했던 것 같다.

 

728x90

 

<예고편>

엑스맨: 아포칼립스 - 예고편

주관적인 총점은 ☆★★★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엑스맨: 아포칼립스》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 로건(Logan, 2017) 정보 줄거리 후기 예고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릴 작품은 영화 입니다. 개봉 : 2017.03.01 재개봉 : 2020.04.15 장르 : 액션, SF 국가 : 미국 등급 : 청소년 관람 불가 러닝타임 : 137분 감독 : 제임스 맨골드 출연

film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